UPDATED. 2024-03-28 19:45 (목)
 실시간뉴스
면역력에 놀라운 '플로리다 자몽으로' 코로나 이긴다!
면역력에 놀라운 '플로리다 자몽으로' 코로나 이긴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1.08 0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로리다 자몽

 

어느 때보다도 면역력의 중요성이 필요한 지금, 비타민 C, 티아민, 칼륨, 섬유질 등 필수 영양소들이 풍부한 '플로리다 자몽'으로 내 몸과 가족의 건강을 지켜보자.

뜨거운 햇살과 풍부한 강수량, 모래가 섞인 독특한 토양과 함께 바다로 둘러싸인 지형의 고온 다습한 환경적 요인들이 세계 최고의 플로리다 자몽을 만드는 중요한 기후 환경 요소이다.

플로리다의 이러한 특별한 기후 요건은 다른 재배지역의 것과는 다르게 자몽 외관에 거친 흠집을 남기게 된다.

하지만 이는 높은 당도와 얇은 껍질안의 풍부한 과즙으로 속을 꽉 채워주는 중요한 요인이라 플로리다의 농부들은 플로리다 자몽 외관의 흠집을 ”영광의 상처”라 부른다.

다른 과일에 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아 (100g당 30kcal) 집에 있는 시간이 많고 살이 찌기 쉬운 겨울철 식단에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단연 손꼽히며 여성들의 절대적 지지와 사랑을 받는 식품이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해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비타민c 일일 섭취 권장량(60mg)의 100 퍼센트를 제공받을 수 있어 환절기에 더 떨어지기 쉬운 면역체계에 큰 도움을 주어 보약과도 같은 식품이다.

플로리다 자몽에 들어있는 풍부한 비타민C는 건강한 신체 조직 유지와 유익한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어 건강 유지에 큰 도움을 준다.

12월부터 시작하여 1월부터 4월 피크 시즌동안 뛰어난 맛과 품질을 지닌다.

전국 대형 할인점, 백화점 식품 매장, 가까운 슈퍼 매장, 온라인몰 등에서 “얇은 껍질, 풍부한 과즙의 플로리다 자몽”을 만날 수 있다.

기타문의는 플로리다 시트러스 협회로 하면된다.


[플로리다 자몽청 만들기]


재료 :
소독한 유리병, 플로리다 자몽 2개와 동일한 분량의 설탕

방법:
1. 깨끗이 세척한 플로리다 자몽을 슬라이스 한다.
2. 유리병에 설탕 – 자몽 순으로 반복해 넣고 밀봉한다
* 2-4일 실온에서 숙성 후 냉장 보관해 먹으면 더욱 맛있다.
* 자몽차로 먹을 경우는 자몽청을 먼저 컵에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준다.
* 자몽에이드로 먹을 때에는 자몽청을 넣고, 탄산수와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먹으면 좋다.

자몽 에이드
자몽 에이드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및 자료제공 플로리다 시트러스 협회 한국지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