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25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낙대새 전골·소갈비구이·생대구코스요리…장미남식당김근자할머니집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낙대새 전골·소갈비구이·생대구코스요리…장미남식당김근자할머니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0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8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25회 맛집오늘에서는 △생생정보통-겨울철 보약 ‘시래기’ △청춘시대-낙대새 전골(장미남식당) △전설의 맛-소갈비구이(김근자할머니집), 생대구코스요리(중앙횟집)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겨울철 보약 ‘시래기’에 대해 알아본다.

▷ 펀치볼시래기농원 
- 삶은 무청 시래기 판매

▷ 월란쿡 자연레시피 
- 말린 토종 배추 시래기 판매

◆ <청춘시대> 장맛에 빠지다, 낙대새 전골(낙곱새 전골) 편에서는 경기 화성시 ‘장미남식당’을 찾아간다.

▷ 장미남식당 : 경기 화성시 영천동(지산2길)에 있는 곱창, 막창 맛집이다. 대창, 막창, 염통, 특양 등 소내장 부위를 직접 손질하고 참다래를 이용한 육장에 30시간 이상 숙성시켜 깊은 맛을 선사한다고 한다. 직접 손질한 대창과 낙지, 새우 등을 넣어 만든 매콤한 시그니처 낙곱새(낙대새)를 판매한다고 한다.

- 메뉴 : 낙대새 전골(낙지+대창+새우), 낙곱새 전골 / 그 외 한판모둠, 장미남세트, 대창구이, 막창구이, 염통구이
- 영업시간 : 매일 16:00 - 00:00

◆ <전설의 맛> 할머니의 손맛 편에서는 경기도 포천 ‘김근자할머니집’과 경남 거제시 ‘중앙횟집’으로 안내한다.

▷ 김근자할머니집 : 경기 포천시 이동면 장암리(장암1길)에 있는 41년 전통 소고기 구이 맛집이다. 특히 소갈비구이로 유명하다.

- 오늘메뉴 : 소갈비구이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2TV생생정보(1172회, 소갈비구이), 6시내고향(6301회, 이동갈비), 2TV저녁생생정보(36회, 이동갈비) 등에서도 소개됐다.

▷ 중앙횟집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외포리(외포5길)에 있는 30년 전통 얼큰한 대구탕 맛집이다. 각종 자연산 회로 코스 메뉴가 제공돼 여러가지 해산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대구찜, 대구전, 대구탕 등 식사류로 제공된다. 

- 메뉴 : 겨울 제철 生(생)대구 한상 / 생대구코스요리, 대구탕 등

- 2TV생생정보(962회, 생대구코스요리), 생방송투데이(2039회, 대구탕)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오늘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탤런트 김민정의 고향 전라북도 정읍시로 여행을 떠난다. 

▷ 내장산국립공원 : 전북 정읍시 내장산로 1207
▷ 행복한 타조농장 : 전북 정읍시 감곡면 산지1길
▷ 황토현다원 : 전북 정읍시 덕천면 태고로 627-12

◆ <나나랜드> 오지 마을 부부의 자연을 닮은 삶 편에서는 나나인 한영춘 & 김하영 씨 부부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