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5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김치찜 톱5(군봉묵은지김치찜)·된장솔잎칼국수·울진대게빵·대게앤쿡
[생방송투데이 맛집] 김치찜 톱5(군봉묵은지김치찜)·된장솔잎칼국수·울진대게빵·대게앤쿡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0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8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36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경북 울진 3GO 여행(울진대게빵, 대게앤쿡) △반찬 가게(엄마솜씨반찬) △빅데이터 랭킹 맛집-수도권 최고 김치찜 TOP5(군봉묵은지김치찜) △인생 분식(된장솔잎칼국수)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경북 울진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왕피천케이블카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엑스포로 25  

▷ 울진대게빵 :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울진대게로)에 있는 빵집이다.

- 메뉴 : 호두 대게빵 한 마리, 블루베리 대게빵 한 마리 등
- 영업시간 : 평일 10:00-18:00 주말 06:00-19:00 (재료 소진시 마감)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202회, 대게빵), 2TV아침(273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울진 대게 원조마을 대게&쿡(대게앤쿡) : 경북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후포로)에 있는 대게요리 전문점이다. 동해바다에서 직접 잡아온 대게로 요리하여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메뉴 : 울진대게, 홍게, 대게버터구이 등
- 영업시간 : 매일 09:30-21:3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282회, 대게)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21년 손맛에 인심을 더한 일품 반찬 편에서는 경기도 안산시 ‘엄마솜씨반찬’으로 안내한다.

▷ 엄마솜씨반찬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선부동(화정로)에 있는 반찬가게다.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김치찜 TOP5 편에서는 인천 연수구 ‘군봉묵은지김치찜’을 소개한다.

▷ 군봉묵은지김치찜 : 인천 연수구 옥련동(비류대로150번길)에 있는 찌개, 전골 맛집이다. 부드러운 목살과 뜯는 재미가 있는 돼지 등갈비, 그리고 3년 묵은 제대로 된 묵은지의 만남.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담백한 고기 맛이 일품이란다. 고기와 묵은지 뿐만 아니라 손만두와 유부주머니까지 푸짐함을 더한다고.

- 메뉴 : 묵은지김치찜, 모둠찜, 등갈비찜, 손만두찜 등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연중무휴, 구정·추석 연휴 3일 휴무
- TV방송정보 :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36회, 묵은지김치찜), 생방송오늘저녁(1089회, 226회, 묵은지김치찜), 2TV생생정보(679회, 묵은지모둠찜), 백종원의3대천왕(84회, 묵은지돼지찜), 생생정보통(797회, 묵은김치보쌈), VJ특공대(691회, 모둠김치찜)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인생 분식> 한결같아 고마운 소박한 한 그릇 편에서는 경기도 양평군 ‘된장솔잎칼국수’를 찾아간다.

▷ 된장솔잎칼국수 : 경기 양평군 용문면 다문리(용문로)에 있는, 10년이 넘은 전통 칼국수 맛집이다. 솔잎칼국수, 솔잎콩국수, 된장칼국수, 비빔칼국수 등이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게 제공된다고 한다.

- 메뉴 : 솔잎 칼국수, 된장칼국수, 비빔칼국수, 송잎콩국수, 찐만두
- TV방송정보 : 생방송아침이좋다(648회, 칼국수), 생방송오늘저녁(786회, 205회, 솔잎칼국수)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