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3:55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차돌&소곱창짬뽕·곰칫국&장치찜·시래기불고기전골…도담삼봉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차돌&소곱창짬뽕·곰칫국&장치찜·시래기불고기전골…도담삼봉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1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2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27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소곱창짬뽕&차돌짬뽕(양귀비짬뽕) △대동 맛 지도-곰칫국&장치찜(바다횟집), 시래기불고기전골(백토미가) △노·래·방, 충북 단양군(도담삼봉, 단빵제빵소 外)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 ‘취미로 먹고산다’ 편에서는 서울 마포구 반려견 간식 매장 ‘그냥점례’와 경기 양주시 뜨개질 인형 매장 ‘두맘코튼’을 방문한다.

▷ 그냥점례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망원동(포은로)에 있는 애완동물 판매장이다.
- 반려견 간식

▷ 두맘코튼 : 경기 양주시 광적면 부흥로 
- 뜨개질 인형

◆ <비법 24시 -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소곱창짬뽕 & 차돌짬뽕 맛집 경기도 고양시 ‘양귀비짬뽕’으로 안내한다.

▷ 양귀비짬뽕 : 경기도 고양시 일산 서구 탄현동(일현로)에 있는 짬뽕 전문 중식당이다. '면' 은, 다량의 찹쌀을 혼합·반죽, 저온 숙성해 즉석으로 뽑아내 찰지고 입안에 감기는 면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육수'는 건어물과 각종채소와 버섯 등 6가지 재료를 우려내며 주문 즉시 조리한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소곱창짬뽕 & 차돌짬뽕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9시

◆ <대동 맛 지도>는 강원도 특집으로 곰칫국 & 장치찜 맛집 ‘바다횟집’과 시래기불고기전골 맛집 ‘백토미가’를 소개한다.

▷ 바다횟집 : 강원 삼척시 정하동(새천년도로)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안심식당)이다. 물컹한 식감이 특징인 곰치와 칼칼한 육수의 조화로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고 한다.

- 오늘메뉴 : 곰칫국 & 장치찜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7시~오후 9시 (둘째 주 월요일 휴무, 명절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71회, 곰칫국/장치찜), 함께사는세상(118회, 곰치국), 굿모닝대한민국(302회, 곰치해장국)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백토미가 : 강원 양구군 방산면 현리(장거리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오늘메뉴 : 시래기불고기전골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8시~오후 10시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60회, 시래기불고기전골/시래기돌솥비빔밥), VJ특공대(883회, 시래기불고기전골)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코너에서는 충북 단양군으로 여행을 떠난다.

▷ 도담삼봉 : 충북 단양군 매포읍 하괴리(삼봉로 644)에 있다.

단양 팔경 중의 하나인 도담 삼봉은 조선의 개국 공신인 정도전의 이야기가 전설처럼 어려 있는 곳이다. 정도전은 자주 도담 삼봉 중앙 봉우리의 정자에 올라 풍월을 읊었는데, 정도전의 호가 삼봉인 것도 도담 삼봉에서 따왔다고 한다. 

단양 팔경은 단양을 감싸 도는 남한강을 따라 아름답고 신비로운 기암괴석이 여덟 가지나 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강 한가운데 세 개의 봉우리가 신비하게 섬처럼 솟아오른 도담 삼봉, 그 옆에 문처럼 생긴 석문, 충주호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구담봉과 옥순봉, 그리고 선암 계곡 쪽에 있는 상선암, 중선암, 하선암과 사인암의 여덟 가지가 단양 팔경이다.

▷ 만천하스카이워크 (알파인코스터 & 만천하슬라이드) : 충북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 단빵제빵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리(도전4길)에 있는 베이커리다.

- 메뉴 : 흑마늘크림치즈바게트 & 흑마늘누룽지닭강정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빵 나오는 시간 am 10시30분)

▷ 가고픈 흙집 : 충북 단양군 단성면 양당리(양당1길)에 있는 펜션이다.

KBS 생생정보통, MBC 전국시대, SBS 식사하셨어요 등에 출연한 독특한 펜션으로 황토와 나무로 지어진 건강을 생각한 흙집이라고 한다.

◆ <꽃보다 사람> 편에서는 경남 창원시 ‘신신예식장’을 찾아간다. 

▷ 신신예식장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몽고정길 121 신신예식장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