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0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노포 손맛’ 연탄불고기(남실네)·7000원 꼬막비빔밥(뚝도시장 서울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노포 손맛’ 연탄불고기(남실네)·7000원 꼬막비빔밥(뚝도시장 서울맛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3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77회에서는 △슬기로운 외식생활-꼬막비빔밥&숯불고기(뚝도시장 ‘서울맛집’) △노포의 손맛-연탄불고기(남실네) △신박한 네바퀴 여행(새와참새 캠핑장) △특종 동물의 세계(애견카페 ‘루카스’) △꿀팁TV-성공하는 다이어트 비법 등이 방송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싸고 양 많고 맛있고! 뚝도 시장 맛집

▷ 서울맛집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2가(성덕정15길) 뚝도시장 내

- 메뉴 : 꼬막비빔밥 7000원, 숯불양념돼지불고기, 감자탕 등
- 영업시간 : 11:30~22:00 (토 12:00~21:00 / 일요일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829회, 김치콩나물국밥/콩나물비빔밥), 생방송오늘저녁(42회), 생방송투데이( 1190회, 콩나물밥/손칼국수) 소개

서울의 3대 시장으로 유명했던 성동구 뚝도시장! 이곳에 SNS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맛집이 있다. 20살부터 식당을 시작해 벌써 세 번째로 식당을 열었다는 젊은 사장과 딸을 위해 서포트를 자처했다는 식당 경력 30여 년의 베테랑 어머니. 가족 경영으로 인건비를 줄이고 가성비를 꽉 잡았다는 이 집엔 특별한 운영 철학이 있다는데~ 바로 ‘싸고, 양 많고, 맛있고’ 쓰리 고! 철학에 걸맞게 주요 메뉴가 거의 5~7,000원 사이인데. 등뼈를 냄비 가득 담아주는 감자탕과 꼬막을 수북하게 올린 꼬막 비빔밥을 단돈 7,000원에 맛볼 수 있다. 여기에 3,000원만 추가하면 불향을 가득 입은 숯불고기까지 정식으로 먹을 수 있다는데. 저렴하지만 정성만큼은 전문점 못지않다는데~ 감자탕에 사용되는 뼈는 매일 마장동에서 생고기로 들여오고 꼬막도 가락시장에서 싱싱하게 가져와 가격은 낮추고 싱싱함은 더했다! 물가 높은 서울 한복판에서 초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 [노포의 손맛] 36년 전통! 화려한 불맛이 불고기를 감싸네~

▷ 남실네 : 경상북도 안동시 광석동(광석1길)

- 메뉴 : 연탄불고기 (고추장불고기, 돼지갈비)
- 영업시간 : 16:00~21:00
- TV방송정보 : 생활의달인(768회, 연탄불고기) 소개

동네 어귀에 들어선 순간, 코끝을 강타하는 강렬한 불향! 맛있는 냄새에 이끌려 따라가 보면 도착하는 경북 안동의 노포. 작은 포장마차에서 시작한 노포는 36년의 세월을 품은 어엿한 가게로 명맥을 잇고 있다. 연탄불에 노릇하게 구워낸 노포의 대표 메뉴, 연탄 불고기! 달짝지근한 양념에 고소한 불향을 가득 품은 고추장 불고기와 돼지갈비가 노포의 자랑이다. 연탄의 강한 불로 겉은 바싹 속은 촉촉하게 굽는 게 특징인데, 센 불과 약한 불에 번갈아 익히다 보면 달짝지근한 비법 양념이 고기에 쏙쏙 밴다. 연탄 불고기는 김밥과 함께 먹는 게 또 다른 별미로 통한다. 남시화(74), 김현숙(63) 주인장 부부는 가족을 먹여 살려야 한다는 일념 하나로 연탄불 앞을 한시도 떠난 적이 없다는데. 연탄 불고기 맛의 비밀은 비법 간장에 있다. 고기 잡내를 없애고 간장 특유의 텁텁한 맛도 줄여주는 비법 간장의 비밀은? 36년 전통! 연탄 불고기의 진한 불향에 취해보자.

◆ [신박한 네바퀴 여행] 폭설도 막을 수 없다! 와일드 캠핑

▷ 새와참새 캠핑장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엄소리

다양한 콘셉트로 대중화되고 있는 차박 캠핑! 다채로운 콘셉트 중 오리지널 차박 캠핑의 묘미를 보여 줄 캠퍼가 나타났다~! 미군 군용차량을 기반으로 만든 캠핑카와 미군 소품을 개조한 캠핑 용품으로 와일드 캠핑을 즐기고 있는 두 캠퍼! 와일드 캠핑과 밀리터리 콘셉트라는 연결고리로 두 캠퍼는 가까워졌다고. 캠퍼 중 한 명은 부시크래프트로 지난 방송에서 소개되었던 성주하 캠퍼! 여자 혼자 즐기는 와일드 캠핑의 위급한 상황을 알고 있는 차주현 캠퍼가 현장에서 가스 워머로 사용되는 파라코드로 생존 팔찌를 만들거나 야생동물 호신용품을 만들어 와일드 캠핑의 생존법을 가르쳐준다고 하는데. 야생에서 즐기는 와일드 쿠킹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최저 기온 영하 20도, 폭설로 뒤덮인 캠핑 현장에서 펼쳐지는 그들만의 동계 차박 여행을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 만나보자.

◆ [특종! 동물의 세계] 우리 집에 여우가 산다!

▷ 애견카페 루카스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성복2로)

동화 속 재빠르고 꾀 많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동물, 여우! 하지만 약삭빠른 이미지와는 정반대의 성격을 가진 특별한 여우가 있다. 지난 6월 강윤아 씨 부부와 가족이 된 붉은여우 아종 프레이가 그 주인공! 어릴 때부터 다양한 동물을 키워왔던 윤아 씨는 해외 자문까지 구하며 여우에 대해 공부하는 등 오랜 준비 끝에 프레이를 입양했다. 깜찍한 외모에 앉아, 기다려, 손 등 천재견 못지않은 개인기까지 척척 뽐내는 여우 프레이! 8개월에 접어든 최근, 프레이가 연마한 새로운 취미가 있었으니! 엄마 아빠가 아끼는 물건들을 빼앗아 집안에 모조리 숨겨버린다는데! 장난이 발각되면 초특급 애교로 화난 마음을 사르르 녹여버리는 통에 괜히 여우가 아님을 실감하고 있다는 부부. 이중 매력이 넘치는 여우 프레이의 일상을 소개한다.

◆ [꿀팁TV] 작심삼일은 그만! 성공하는 다이어트의 비법은?

집콕 생활로 확 찐~ 살들!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장 건강부터 살펴야 한다?! 아무리 적게 먹고 운동해도 빠지지 않는다는 뱃살! 복부비만을 벗어나고 싶다면 장 독소부터 제거해야 한다는데... 장내 독소가 쌓이면 복부 비만은 물론 대장암의 원인이 된다고 한다. 우리나라 65세 중년 여성들에게 발병률이 가장 높게 나타난 대장암! 이명희씨 역시, 5년 전 대장암 3기 판정을 받고 항암치료까지 받았었다고! 발병 전 큰 이상징후를 느끼지 못했다는 그녀. 다만, 매끼니마다 고기를 섭취했다는데... 이러한 육류 위주의 식습관은 장내 독소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고 한다.

한편, 6개월만에 25kg 감량했다는 최명화씨! 오로지 홈트와 식이조절로만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데...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는 뱃살 타파하는 동작들을 배워본다. 다이어트의 핵심인 식이조절! 아랫배 잡는 식단은 바로 생식?! 생식은 배변 활동은 물론 장 독소 배출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하는데.. 생식이 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습관과 운동법을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