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10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1m 갈치 해물탕(용궁식당)·능이버섯전골(무주뚝배기)·쏘가리매운탕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1m 갈치 해물탕(용궁식당)·능이버섯전골(무주뚝배기)·쏘가리매운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1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3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28회 맛집오늘에서는 △고수의 부엌-1m 갈치 해물탕(용궁식당)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쏘가리매운탕(나루터민물식당), 능이버섯전골&가마솥 한우 사골곰탕(무주뚝배기)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충남 천안시 ‘아트바디짐’을 방문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연세대학교 의대 재활의학과 박윤길 교수가 출연해 도움말을 준다.

▷ 아트바디짐 :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늘푸른6길)에 있는 스포츠센터다.

◆ <고수의 부엌> 편에서는 경남 통영시 1m 갈치 해물탕으로 유명한 ‘용궁식당’을 찾아간다.

▷ 용궁식당 : 경상남도 통영시 미수동(운하2길)에 있는 한식당이다.

- 오늘메뉴 : 1m 갈치 해물탕(1미터 용왕 해물 갈치탕), 해물탕, 물회, 갈치조림 등
- 영업시간 : 매일 08:00-21:00
- 생방송투데이(2227회, 용왕해물갈치탕)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편에서는 충북 단양군 매운탕 맛집 ‘나루터민물식당’과 전북 무주군 능이버섯전골&가마솥 한우 사골곰탕 맛집 ‘무주뚝배기’를 소개한다.

▷ 나루터민물식당 : 충청북도 단양군 가곡면 가대리(가대1길)에 있는 해물탕, 매운탕 맛집(안심식당)이다. 남한강 상류 어부가 직접 잡아 믿을 수 있는 쏘가리와 민물고기 모든 장류 집에서 직접 담아 깊은 맛이 난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매운탕 (쏘가리 무주뚝배기 : 전라북도 무주군매운탕)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마지막주문 20: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74회, 쏘가리매운탕), 생방송오늘저녁(1091회, 쏘가리매운탕)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무주뚝배기 :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심곡리(관동길)에 있는 무주 구천동 맛집이다.

- 오늘메뉴 : 능이버섯전골&가마솥 한우 사골곰탕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57회, 169회, 능이버섯전골), 생방송오늘저녁(1145회, 능이버섯전골), 맛있을지도(24회, 가마솥설렁탕/가마솥해장국)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곳이다.

제작진은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대물을 찾는 사람들> 편에서는 상황버섯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