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0 (화)
 실시간뉴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진돗개&푸들, 다견 가정 최악 조합…설채현 특급솔루션은?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진돗개&푸들, 다견 가정 최악 조합…설채현 특급솔루션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돗개&푸들, 같이 살 수 있을까?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진돗개&푸들, 같이 살 수 있을까?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 다견 가정 최악의 조합! 첫째가 소형견, 둘째는 중·대형견인 경우! 과연 둘은 같이 살 수 있을까?
- 세나개 꿀팁…개들이 노는 건지, 싸우는 건지 잘못 말렸다간 낭패! 반려견간 놀이와 싸움 구별법 전수!

오늘(1월 15일, 금요일) 밤 EBS1TV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제147화는 ‘진돗개&푸들, 같이 살 수 있을까?’ 편이 방송된다.

매년 증가하는 2마리 이상 키우는 다견 가정의 비율! (2015년 전 대비 2019년 다견 가정 비율 28% 증가, 출처 : 입소스(Ipsos)) 이번 세나개 출연 가정도 이와 같은 다견 가정이다. 대부분 다견 가정이 고민하듯 출연 가정의 사연 신청 이유는 단연, 두 마리의 불화. 게다가 이 가정은 설채현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에 따르면 다견 가정에서 최악의 조합인 첫째 소형견, 둘째 중.대형견인 경우, 과연 둘은 같이 살 수 있을까?

국내 최초, 수의사이자 트레이너인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 설채현의 등장! 설채현 수레이너와 함께 중.대형견과 소형견이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반려견의 성격에 맞춘 개별 솔루션을 알아본다.

또한, 세나개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코너! 세나개 꿀팁에서는 보호자가 오해하기 쉬운 반려견간의 놀이 언어를 배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를 알아야 반려견 간의 질서를 흐트러트리지 않고 싸움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진돗개&푸들, 같이 살 수 있을까?>편에서는 하나부터 열까지 다견 가정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진돗개&푸들, 같이 살 수 있을까?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진돗개&푸들, 같이 살 수 있을까?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 집안 가득 울리는 비명 소리, 같이 사는 푸들을 노리는 진돗개가 있다?

평화롭던 외동犬 생활에 불청객이 찾아왔다? 범인은 바로 2개월 전 들어온 새끼 진돗개 탄이(4개월)!

가족의 첫 반려견 푸들 까미(2살)만 보면 달려드는 탄이, 소형견인 까미는 감당하기 버거운 탄이의 행동! 매일 반복되는 둘만의 전쟁에 집안은 비명 소리로 가득하다. 최근엔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까미가 분리불안까지 심해져 난감한 가운데, 설상가상 점점 덩치가 커지던 탄이는 입질까지 시작했다고 한다. 한 번의 사고도 치명적일 수 있는 상황의 두 녀석. 결국 반려견 때문에 마당과 거실로 격리해서 생활 중인 가족, 과연 이 둘은 같이 살면 안 되는 걸까?

◆ 첫째 푸들&둘째 진돗개, 설채현이 인정한 최악의 조합! 하지만 문제는 둘의 덩치 차이가 아니었다?!

총체적 난국의 두 마리 사이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최초, 수의사이자 트레이너인 설채현 수레이너(수의사+트레이너)가 까미와 탄이네를 찾았다. 시도 때도 없이 까미를 쫓는 탄이, 급기야는 까미의 옷을 물고 질질 끌고 가는 모습을 보여 촬영 중이던 제작진마저 걱정했는데... 하지만! 둘 사이를 보던 설채현 수레이너의 진단은 정반대? 피해견은 까미, 문제견은 탄이인 줄만 알았던 둘 사이에 오해가 있었다! 모두를 놀라게 한 반전 스토리 대공개!

그리고 반전의 충격에 이어 가족들이 까미와 탄이를 입양할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사연까지 공개되어 설채현 수레이너를 감동시켰다는데... 같이 살 수밖에 없는 두 녀석의 사연은 무엇이며, 둘의 관계에 물꼬를 터준 설채현의 놀라운 솔루션은 무엇일까?

소형견과 중.대형견의 덩치 차이를 떠나 가장 중요하다는 반려견 개별 맞춤 솔루션부터 두 녀석을 위한 관계 개선 솔루션까지! 다견 가정이라면 꼭 챙겨 봐야 하는 꿀팁까지 더해져 다채로운 볼거리가 넘치는 이번 방송,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진돗개&푸들, 같이 살 수 있을까?>편은 1월 15일 금요일 밤 10시 45분 EBS1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세나개) 시즌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