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10 (금)
 실시간뉴스
진천군, 진천몰(JCMALL) 입점업체 모집
진천군, 진천몰(JCMALL) 입점업체 모집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1.15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장 소재지 읍‧면에서 연중 수시 접수
주문관리, 택배비 지원 등 생산에만 집중 가능한 환경 제공 기대
지난해 7억 5천여만원 매출액 기록…2019년 대비 51% 증가

진천군이 ‘진천몰(JCMALL)’에 입점할 신규 업체를 연중 수시 모집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진천몰은 관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통해 생산업체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군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이다.

신청자격은 △생거진천 우수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사용승인 업체 △관내 주소를 둔 군 농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작목반 △영농조합법인 △농업협동조합 등으로 택배 발송이 가능해야 한다.

입점 희망업체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사업장 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면 심사절차를 거친 후 등록‧판매할 수 있다.

입점 업체는 입점에 따른 별도의 수수료 없이 손쉽게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며, 입점이 확정되면 진천몰 위탁운영업체에서 판매 농특산물에 대한 컨텐츠를 제작해 등록은 물론 주문과 택배관리를 통해 영농작업으로 바쁜 생산농가의 부담을 덜어줄 예정이다.

또한 군에서 택배비까지 지원해줌으로써 입점 업체의 운영비 절감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진천몰에는 21개 업체가 입점해 있으며, 128개 품목(쌀, 곡류, 가공식품, 화훼 등)이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진천몰의 총 매출액은 약 7억 5400만 원으로 2019년도 대비  51%가 증가해 입점 업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상훈 축산유통과장은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몰이 더욱 각광받고 있는 요즘, 생거진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홍보와 지역 내 우수한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진천몰 입점은 아주 좋은 기회”라며 “진천몰이 소비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국에서 즐겨 찾는 온라인 쇼핑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과 홍보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