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20 (토)
 실시간뉴스
이마트, 농식품부와 손잡고 ‘농할갑시다’ 행사…물가안정·농가돕기 나서
이마트, 농식품부와 손잡고 ‘농할갑시다’ 행사…물가안정·농가돕기 나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1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까지 13일간 다양한 농산물 할인 혜택
[이마트 제공]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오는 27일까지 13일간 다양한 농산물 할인 혜택을 통해 물가 안정 및 농가 돕기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행사 기간 이마트에서 '농할갑시다' 행사 상품을 구매할 경우 신세계포인트 적립 고객에 한해 20% 할인이 적용된다. 할인은 1인당 최대 1만원(구매금액 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농할갑시다' 행사의 핵심 포인트는 '물가 안정'과 '소비 촉진'이다. 이마트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물가를 안정시키고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농가들을 도울 예정이다.

먼저 조류독감(AI)으로 갑작스레 오른 계란 가격 안정화를 위해 이마트와 농림축산식품부는 약 50종에 달하는 계란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에서 계란을 신세계포인트 적립해 구매할 시 판매 가격의 2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올 겨울 잦은 한파와 폭설로 인해 가격이 크게 오른 '무'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판매한다. 실제 올 1월 제주도에 내린 폭설로 무 생산량이 줄어들며 가격이 상승했다. 농산물유통정보 KAMIS에 따르면 무 20㎏ 평균 가격은 지난달 중순 1만536원이었으나 지난 14일 1만5980원으로, 한 달 만에 약 51.6% 올랐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소비량이 대폭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추 역시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판매해 소비 촉진에 앞장선다.

곽대환 이마트 채소 팀장은 "지난해 농산물 소비활성화에 큰 도움을 준 '농할갑시다' 행사를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농산물 할인 행사를 통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농가를 지원하는 한편 고객 장바구니 물가 하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