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굴 고추장찌개·물곰찌개·한국식 수제버거·흑임자 케이크…하늘가든하늘장 등
[생방송오늘저녁] 굴 고추장찌개·물곰찌개·한국식 수제버거·흑임자 케이크…하늘가든하늘장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1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8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80회에서는 △이한치한! 맨발의 산행남 △찜질방이 우리 집에? △겨울철, 맛의 정석을 보여주마! △대박 청춘을 꿈꾸다! 등이 방송된다.

◆ [이맛에 산다] 이한치한! 맨발의 산행남

연일 영하의 날씨로 전국이 꽁꽁 얼어버린 이때! 특이한 차림으로 등산하러 다니는 남자가 있다! 직접 찾아가 보니 반팔에, 반바지~ 한겨울에 어울리지 않는 차림인데! 더욱 놀라운 것은 맨발로 거친 산을 오르고 있었던 것! 벌써 23년째 맨발로 산행하는 황종하(49) 씨다.

과거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병원을 찾아갔지만, 원인을 알 수 없다는 말에 전전긍긍하던 그때!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사업에도 실패하면서 인생을 포기할까 생각했다고~ 하지만 우연히 맨발 산행을 접하고 365일 매일 같이 산에 오르며 자연스럽게 건강이 회복됨은 물론 힘든 시기를 잘 버텨내는 자신만의 방법이 됐다고.

그뿐만이 아니다! 산행을 마치고 나면 정갈한 마음을 위해 한겨울 입수도 서슴지 않고 눈밭을 뒹굴며 얼음장같이 차가운 고통에 맞선다! 흡사 수련 같은 그의 산행이 계속된 이유는 사랑하는 가족 덕분! 평소 그런 가족을 위해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는 것이 그의 또 다른 취미. 고통은 고통으로 치유한다! 이한 치한 맨발 산행남의 진솔한 산행기를 <이 맛에 산다>에서 만나본다.

◆ [저 푸른 초원 위에] 찜질방이 우리 집에?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의 발품 의뢰인은 이미 가평에서 전원생활을 하고있는 개그우먼 김보화이다. 전원생활의 매력도 잘 알지만, 단점도 잘 아는 그녀가 원한 드림하우스의 조건은 바로 “찜질방” 추운 겨울, 난방비 걱정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주는 명품 찜질방을 찾는다고.

오늘의 첫 번째 드림 하우스는 충남 아산에 있는 모던한 전원주택! 넓은 정원과 발간 벽돌로 마감된 외관이 눈에 띄는 집이다. 사실 외관과 전반적인 실내 인테리어만 보면, 이 안에 정통 찜질방이 있다는 것을 상상하기엔 다소 어렵다. 하지만 2층 방 한 칸을 전체 차지한 넓은 찜질방을 보면 전원주택 안에 있는 찜질방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먼저 찜질방 하면 떠오르는 황토벽 마감은 물론, 한지로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해서 고전적인 맛을 살렸다. 흔히 사용하는 전기판넬 대신 이 방 전용 온수 보일러와 온수관을 이용해, 난방을 하는 것도 세심한 포인트. 거기다 사용하는 전기는 모두 태양열을 사용할 수 있어 난방비 걱정도 전혀 없다고. 공업용 본드를 일체 사용하지않고 인체에 무해한 접착제로 집 전체를 시공해 친환경적이라는 것도 중점적으로 볼만한 장점이다. 

오늘의 두 번째 드림 하우스는 당진에 있는 정겨운 시골집! 60년 전에 지은 소박한 한옥집을 뼈대만 살리고 리모델링하여 만든 집이다. 한쪽에는 현대적인 시설을 잘 갖춰놓은 벽돌집을 지어 연결해 편의성을 더했다. 이 집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60년 전통 한옥집에 있는 아궁이 찜질방! 

직접 나무로 불을 떼서 방을 데우는 전통 방식을 그대로 따른 방이다. 집주인이 직접 구해다 바른 천연 황토를 비롯해 방을 이루는 모든 것이 천연 소재로만 만들었다는 것도 포인트.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전원생활과 찜질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짜 매물을 탐방해보자.

◆ [찌개왕] 겨울철, 맛의 정석을 보여주마!

▷ 하늘가든하늘장 :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내리(영흥로251번길)

- 메뉴 : 굴 고추장찌개
- 영업시간 : 매일 07:00-22:00
- TV방송정보 : 2TV아침(35회), 생방송투데이(1258회), VJ특공대(692회, 바지락고추장찌개) 소개

▷ 광주빛고을식당 :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전진리(낙산사로)

- 메뉴 :  물곰찌개, 생태찌개
-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 TV방송정보 : 맛있는녀석들(255회, 물곰탕/오징어볶음), 2TV생생정보(951회, 물곰탕/황태구이) 소개

추운 겨울 더 생각나는 음식! 몸과 마음을 녹여주는 보글보글~ 전국팔도 찌개王!

첫 번째 찌개왕을 찾아간 곳은 인천 옹진군에서도 안쪽에 위치해 있다는 영흥도! 시원한 전경을 자랑하는 이곳에서 찾은 찌개의 정체는 바로 굴 고추장찌개란다. 예로부터 영흥도에서는 영흥도산 굴과 바지락으로 고추장찌개를 자주 해 먹었다는데~ 허복순(67) 사장님도 마찬가지! 어렸을 때 먹었던 그 맛을 기억해서 찌개에 들어가는 재료는 거의 자급자족으로 구한다고! 

봄, 여름, 가을에는 가게 앞 텃밭에서, 겨울에는 비닐하우스에서 키우는 호박과 배추를 넣고 찌개를 끓여내는데~ 영흥도산 키조개와 바지락을 사용한 육수에 갓 담근 햇찹쌀 고추장을 풀어내는데~ 숙성 고추장은 텁텁한 맛을 주기 때문이란다. 마지막으로 수제비까지 즉석에서 떠주면 영흥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굴 고추장찌개 완성.

굴 고추장찌개에 이어 두 번째 찌개왕을 찾아간 곳은 강원도 양양! 35년의 세월 동안 손님들의 속을 든든하게 채워준 찌개가 있다는데~ 쫀득하고 부들부들한 꼼치와 시원한 국물이 입안에 착 감기는 물곰찌개가 그 주인공! 한동철(42) 사장님이 매일 아침 어시장에 방문해서 받아오는 신선한 꼼치가 단골손님을 모으는 비법이란다. 여기에 산지 직송으로 받아오는 각종 채소와 두부를 듬뿍듬뿍~ 아낌없이 올려주니 국물 맛이 말해 뭐해! 시원함이 2배란다.

이뿐만이 아니다! 뽀얗게 우러난 맑은 국물을 먹었으니 얼큰하고 칼칼한 국물도 생각날 터! 이때 등장한 건 바로~ 생태찌개! 고소하고 부드러운 생태와 씬스틸러 곤이, 알까지 자리 잡은 생태찌개는 씹는 맛은 물론이요~ 국물 맛이 일품이란다. 생태와 곤이, 알이 만들어내는 특급 콜라보에, 국물 후루룩 크게 들이키면 입안 가득 푸른 바다가 펼쳐진다는데~ 뜨끈한 국물 맛으로 추위를 잊게 만드는 찌개를 만나러 떠나본다.

◆ [세상 속으로] 대박 청춘을 꿈꾸다!

▷ 메이트 버거 :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비전5로)

- 메뉴 : 한국식 수제 햄버거 / 메이트 버거, 바비큐 베이컨 버거, 풀드 포크 버거 등
- 영업시간 : 화~일요일 11:00-21:00 (평일 브레이크타임 오후3시~5시)

▷ 엘그롭까페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황새울로335번길)

- 메뉴 : 흑임자 케이크, 딸기 케이크, 레터링 케이크 등
- 영업시간 : 매일 11:30-21:00 매장 취식 가능(화요일휴무)

▷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0 수원컨벤션센터 5층

코로나로 많은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는 요즘! 열정 하나로 창업의 길에 들어선 창업왕이 있다? 

첫 번째 창업왕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평택시! 한국식 수제 햄버거 하나로 창업 전선에 뛰어든 주인공이 있었으니! 바로 호주로 어학연수를 떠났다가 우연히 알게 된 수제버거의 매력에 퐁당 빠져 한국식 수제버거를 개발한 창업왕 심예섭 사장이란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창업 컨설팅을 받으며 매진한 결과, 2등으로 졸업하며 창업지원금까지 받으며 창업의 길을 열었다는데~ 그가 만드는 한국식 수제버거의 맛은?

두 번째 창업왕을 찾아간 곳은 경기도 성남시의 한 수제 케이크 전문점! 모든 연령대의 입맛을 점령한 흑임자케이크부터 제철 맞은 딸기 케이크, 문구를 기재한 레터링 케이크까지!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데~ 어릴 때부터 파티쉐를 꿈꾸며 싱가포르에서 해외 취업도 했었지만, 한국에서 본인만의 케이크 전문점을 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던 창업왕 장세화 사장! 그녀의 창업비결은 무엇인지 <세상 속으로>에서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