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35 (목)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묵은지닭볶음탕(산속가든)·타코삼겹살(돈드림)·갈비궁중전골(손수차림)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묵은지닭볶음탕(산속가든)·타코삼겹살(돈드림)·갈비궁중전골(손수차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1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8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31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묵은지닭볶음탕(산속가든), 감자탕·감잣국(태조감자국) △대동 맛 지도-타코삼겹살&통오징어쫄면&랍스터구이(돈드림), 갈비궁중전골(손수차림) △노·래·방, 전북 남원(3대 원조 할매추어탕)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층간 소음 없이 집에서 운동하기’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임형준 헬스트레이너가 출연해 도움말을 전한다.

▷ 팀케이짐 :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동(샘말로7번길)에 있는 헬스클럽이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편에서는 전북 김제시 묵은지닭볶음탕 맛집 ‘산속가든’, 서울 성북구 감자탕(감잣국) 맛집 ‘태조감자국’을 찾아간다.

▷ 산속가든 : 전북 김제시 금산면 정도리(우림로)에 있는 모악산 맛집이다. 닭백숙, 묵은지닭볶음탕 등 몸에 좋은 요리들을 맛볼 수 있다. 

- 오늘메뉴 : 묵은지닭볶음탕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9시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010회, 묵은지닭볶음탕/흑염소전골 / 182회, 묵은지닭볶음탕), 생방송투데이(2275회, 묵은지닭볶음탕), VJ특공대(896회, 동굴묵은지), 생방송오늘저녁(345회, 동굴묵은지)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 태조감자국 : 서울 성북구 동선동1가(보문로34길)에 있는 한식당(백년가게)이다.

- 오늘메뉴 : 감자탕(감잣국)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전 1시

참고로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 받은 점포를 말한다.

◆ <대동 맛 지도> 충청도 특집 편에서는 청주시의 타코삼겹살 & 통오징어쫄면 & 랍스터구이 맛집  ‘돈드림’, 논산시의 갈비궁중전골 맛집 ‘손수차림’을 소개한다.

▷ 돈드림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덕암로114번길)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전문점이다.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흑돼지 최고 등급인 베요타만 취급하며 주문 즉시 참숯 초벌해 미디엄으로 즐길 수 있는 맛집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타코삼겹살 & 통오징어쫄면 & 랍스터구이
- 영업시간 : 매일 오후 5시~새벽 2시 (명절에도 정상영업)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046회, 삼겹살세트)에서 소개된 바 있다.

▷ 손수차림 : 충남 논산시 내동(대학로)에 있는 돼지고기구이 맛집(안심식당)이다.

- 오늘메뉴 : 갈비궁중전골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9시 30분~오후 9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오후 5시)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66회, 갈비궁중전골/수제돼지갈비/코다리메밀막국수)에서 소개된 바 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편에서는 전라북도 남원시로 여행을 떠난다.

▷ 매월당 고려단차 : 전북 남원시 금지면 매촌길 47-34
▷ 남원시농업기술센터 (미꾸리양식장) : 전북 남원시 이백면 이백로 309 남원시농업기술센터
▷ 원각사 전망대 : 전북 남원시 양림길 23-52 원각사

▷ 할매 추어탕 : 전북 남원시 쌍교동(요천로)에 있는 3대 원조 할매추어탕(백년가게)이다.

- 메뉴 : 추어탕 & 추어튀김
-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재료 소진시 브레이크타임)
- 좋은아침(4416회, 추어탕), 그린실버고향이좋다(277회, 추어탕), 모닝와이드(5643회, 추어탕), 생생정보통(689회, 492회, 추어탕)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대를 잇는 가족> ‘삽자루 부자’ 편에서는 강원도 원주시 ‘시온산업사’를 방문한다.

▷ 시온산업사 : 강원 원주시 소초면 교항리(치악로)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