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임혜숙,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내정 … 최초 여성·역대 최연소
임혜숙,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내정 … 최초 여성·역대 최연소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1.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에 임혜숙 이화여대 전자전기공학전공 교수를 내정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에 임혜숙 이화여대 전자전기공학전공 교수를 내정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9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에 임혜숙 이화여대 전자전기공학전공 교수를 내정했다.

25개 과학기술분야 출연 연구기관을 대표하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 신임 이사장(58)으로 내정된 임교수는 여성 공학자 중 탁월한 실력자로 꼽히는 인물이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임 신임 이사장에 대해 "여성 공학자로서 새로운 길을 개척해온 인물"이라며 "연구개발(R&D) 100조원 시대에 과학기술이 국민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뒷받침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혜숙 신임 이사장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공과대학 학장을 지냈고 대한전자공학회에서 74년 만에 탄생한 첫 여성 회장으로 유명하다.

2014년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자상, 2020년 과학기술포장 등을 수상했다.

이번에는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을 대표하는 NST의 역대 최연소이자 최초 여성 이사장 자리에 앉게 됐다.

임 신임 이사장은 서울 송곡여고를 졸업하고 서울대 제어계측공학과에서 학·석사를 마치고 미국 텍사스주립대(오스틴캠퍼스) 전기컴퓨터공학 박사를 받았다.

삼성 휴렛팩커드, 미국 벨 연구소, 미국 시스코 시스템즈 연구원도 지냈다.

△1963년 출생 △서울 송곡여고 △서울대 제어계층공학과 학·석사 △미국 텍사스주립대(오스틴캠퍼스) 전기컴퓨터공학 박사 △삼성 휴렛팩커드, 미국 벨 연구소, 미국 시스코 시스템즈 연구원 △이화여대 공과대학 학장 △대한전자공학회 회장 △한국공학한림원 정회원(現) △이화여대 전자전기공학전공 교수(現)

 

[Queen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