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0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27첩 보쌈 백반 무한리필 9000원(한상차림밥상), 연탄 생선구이(마산집)
[생방송오늘저녁] 27첩 보쌈 백반 무한리필 9000원(한상차림밥상), 연탄 생선구이(마산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2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0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82회에서는 △이 가격 실화? 27첩 보쌈 백반 무한리필 9000원 △55년 전통! 연탄구이 식당의 비밀 메뉴는? △내가 자연인이다! 캠핑 찐고수 윤택 △아빠는 5남매 독박육아 중 △내 몸의 기초공사, 면역력을 높여라! 등이 방송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이 가격 실화? 27첩 보쌈 백반

▷ 한상차림밥상 1호점 : 서울 성북구 안암동3가(고려대로8길)

- 오늘메뉴 : 27첩 무한리필 보쌈 백반 9,000원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매주 월요일 휴무 / 주차 불가능

▷ 한상차림밥상 2호점 : 서울 강북구 수유동(삼각산로)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매주 월요일 휴무 / 주차 가능

서울 한복판에서 가성비 최고의 백반 한 상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 반찬 종류만 무려 27가지! 다양하고 푸짐한 반찬 중에서 주인공은 따로 있다는데~ 살코기와 비계의 환상 조화로 야들야들한 맛이 전문점 못지않다는 보쌈이 진짜 주인공! 잡내 없이 부드러운 보쌈 맛의 비결은 식당 경력 20여 년 어머니의 노하우라는데~ 지금은 그 비법을 아들이 전수 받아 백반집을 운영하고 있단다. 

보쌈과 영혼의 단짝인 김치도 이 집의 숨은 별미! 매일 새로 담그는 김치만 있어도 밥 한 그릇은 금방 뚝딱이란다. 배고픈 학생들을 위해 시작한 백반집의 반찬 종류가 5가지, 10가지로 늘다가 어느덧 27첩 백반이 됐다는데. 그래서인지 지금도 보쌈을 제외한 모든 반찬은 무한 리필에 남은 음식은 싸준다고! 

더 놀라운 사실은 27첩 무한 리필 보쌈 백반이 단돈 9,000원이라는 것! 손님들에게 맛 좋고 질 좋은 음식을 대접하기 위해 보쌈도 삼겹살만 사용하고 그날 삶은 고기가 떨어지면 영업도 접는다는 주인장! 단돈 9,000원에 27첩 보쌈 백반을 맛볼 수 있는 가성비 최고 백반집을 소개한다.

◆ [노포의 손맛] 55년 전통! 연탄구이 식당의 비밀 메뉴는?

▷ 마산집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경인로7번길 4

- 오늘메뉴 : 연탄 생선구이 / 우럭, 장흥 삼합(한우+표고버섯+키조개)
- 영업시간 : 15:00~21:00
- TV방송정보 :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56회, 건우럭구이), 생방송오늘저녁(1052회, 우럭구이), 생방송투데이(2200회, 생선구이), 공감특별한세상(376회, 갈치연탄구이), 생생정보통(491회, 해산물모둠구이) 등 소개

조용한 주택가 골목을 굽이굽이 따라가다 보면 도착하는 인천의 노포. 동네 사람들이 퇴근길에 하루의 고단함을 풀어내는 55년 전통을 자랑하는 오래된 맛집이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80년대로 돌아간 듯 정겨운 풍경이 가득하다. 연탄 무쇠 난로와 '목욕탕 타일'로 만든 독특한 식탁 그리고 중간엔 연탄 화덕이 설치되어 있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벌겋게 달아오른 연탄불에 구워 먹는 생선구이! 제철 생선을 전국 각지에서 공수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특히 사람 팔뚝만큼 큰 우럭구이가 인기다. 

우럭은 대청도에서 잡자마자 하루나 이틀 정도 바닷바람에 말려 반건조 상태로 가져온 걸 써서 그런지 촉촉함이 살아있다. 오랜 단골이 많은 만큼 메뉴판에 없는 숨은 메뉴도 있다. 전남 장흥 산 한우와 표고버섯, 키조개 관자를 연탄불에 구워 먹는 장흥 삼합도 별미 중의 별미다. 55년 불향 머금은 연탄 생선구이를 맛보러 가보자.

◆ [신박한 네바퀴 여행] 내가 자연인이다! 캠핑 찐고수 윤택

▷ 비학농원 오토캠핑장 : 경기 파주시 법원읍 만월로 613번길 217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물길도 뚫고 간다는 캠퍼가 떴다~!자연인을 벗 삼아 오지로 여행 다닌 지 10년 차인 개그맨 윤택! 알고 보니 그는 경력 25년 차의 차박 고수라고. 안 가본 오지가 없는 윤택이 캠핑카로 선택한 차량은 바로 픽업트럭! 적재공간이 넓어 엄청난 양의 짐을 실을 수 있는 이 차량은 어느 곳으로 떠나도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다고 하는데. 

캠핑카 위에 달린 자동 루프탑 텐트는 물론 온수 설치까지 설치되어 있는 차량! 루프탑 텐트를 설치한 후, 어닝 텐트와 자연인들에게 선물 받은 물건들로 꾸며진 소품들로 세팅을 마무리하면 자연 속 힐링 공간이 완성된다고 하는데. 자연인에게 받은 약초로 준비하는 특별한 요리는 또 다른 볼거리. 자연을 사랑한 윤택과 그의 캠핑 메이트가 떠나는 숲속 오지로의 차박 여행을 신박한 네바퀴 여행에서 만나보자.

◆ [특종! 동물의 세계] 아빠는 5남매 독박육아 중~

이 시대의 평범한 가장이자 장성한 세 자녀를 둔 아버지! 50대 후반 나이에 육아 삼매경에 빠졌다! 아빠가 지극정성을 쏟는 대상은 다름 아닌 개 오 남매! 산책부터 식사, 여가생활, 취침까지 24시간 밀착 케어를 하고 있다. 주말도 반납할 정도로 일이 항상 바빴던 아빠는 코로나19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며 딱 맞는 적성을 찾게 됐는데! 개 육아를 전적으로 도맡으며 육아 고수로 거듭난 것!

개 남매 동시에 산책시키기부터 발 씻기고 말리기 등 기본적인 케어는 기본! 하루가 멀다 하고 ‘닭가슴살 호박죽’ 등의 특식을 차려내는데! 그네 태워주기, 안아 재우기와 같은 맞춤형 육아 서비스와 새해맞이 특별 이벤트까지! 고된 육아 도중 찾아온 잠깐의 휴식에도 개 남매와 간식을 나눠 먹으며 진정한 내리사랑을 보여준다. 열혈 아빠와 개 남매의 사랑스러운 일상을 소개한다.

◆ [꿀팁TV] 내 몸의 기초공사, 면역력을 높여라!

갑자기 내린 폭설과 더불어 불어닥친 한파! 겨울철 외부 기온만큼이나 우리 몸 역시 신진대사가 저하되며 면역력에 빨간 불이 켜진다. 외출할 때에 필수인 마스크를 집에서도 하고 있다는 박소희씨 (49세)! 그 이유를 들어보니 한파가 몰아닥친 후 급격하게 면역력이 떨어져 목이 심하게 부었다는데... 조금이라도 피곤한 날에는 어김없이 목이 붓고 쉬는 증세가 나타난다는 그녀! 

평소 면역력을 위해 스쿼트는 물론 각종 영양제를 챙겨 먹고 있다지만 불규칙한 수면패턴과 폭식으로 인해 면역력은 저하상태! 반면, 매일 하루 한시간씩 걷기 운동과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면역력과 건강을 되찾았다는 김은숙씨(59세). 약 3년전부터 하루 한끼 채식 위주의 식단과 함께 유산균을 챙겨먹은 것 또한 건강에 도움이 됐다고 하는데. 겨울철 낮아진 기온 만큼이나 떨어진 내 몸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꿀팁을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