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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수출서류 송장 번호 자동통지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 ‘수출서류 송장 번호 자동통지 서비스’ 시행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1.01.22 15: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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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수출업체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수출서류 DHL 송장 번호 자동통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DHL 송장 번호는 해외 수입업체가 무역 관련 서류의 운송 과정을 파악하는데 필요한 운송 번호다. 기존에는 국내 수출업체가 무역 서류를 은행 영업점에 접수하고 은행의 서류 점검과 발송 절차가 끝난 이후 별도로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유선 통화로 송장 번호를 확인해서 수입업체에 통보해 왔다.

신한은행의 자동통지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는 은행이 서류 점검을 마치고 수출서류를 해외로 발송하면 수출업체는 즉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송장 번호를 받아 수입업체에 통보할 수 있게 된다. 수출서류 DHL 송장 번호 자동통지서비스는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서 수출서류 송장 번호 통지와 관련한 고객 요청이 많아 업무 개선 제안을 통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전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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