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50 (금)
 실시간뉴스
미국 러셋감자를 사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
미국 러셋감자를 사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1.2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미국럿셋감자로 건강한 요리를 만들어 보자.

미국러셋감자요리 2개를 소개한다.

 

 

 

1. <스위스식 감자전 뢰스티>
채 썬 러셋감자를 프라이팬에 구워서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다. 
달걀프라이, 버섯, 샐러드 등을 곁들이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재료]
러셋감자 1개, 밀가루, 소금, 후춧가루, 버섯, 샐러드, 달걀 1개

[만들기]
1.  러셋감자를 얇게 채 썰어 물에 5분간 담가둔다.
2.  감자의 물기를 빼고 소금, 후춧가루, 밀가루로 반죽을 한다.
3.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감자 반죽을 얇게 펴서 굽는다.
4.  마지막으로 볶은버섯, 샐러드, 달걀프라이를 토핑을 올린다.

 

 

2. <러셋 감자로 만든 바삭한 감자칩>
튀기지 않고, 구워서 더욱 건강식이다.
기호에 따라 케첩이나 사워크림 등 소스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

[재료]
러셋감자 2개,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 약간, 로즈마리 1줄기

[만들기]
1. 러셋감자를 얇게 칩 모양으로 썬 후 물에 담가 전분기를 제거한다.
2. 전분기가 제거된 러셋감자에 소금, 후춧가루, 식용유를 넣고 버무린다.
3. 감자를 4~5장씩 포개어 오븐 팬에 올리고, 로즈마리를 잘게 뿌려 200℃에서 10분간 구우면 완성!

 

미국은 매년 2천만톤 이상을 생산하는 세계 주요 감자 생산국 중 하나다.

비옥한 토양, 감자 재배에 이상적인 환경, 풍부한 물, 그리고 뛰어난 기술 등의 이유로 미국 감자는 다른 나라의 감자와 비교할 수 없는 품질, 제품의 일관성, 다양성을 보여준다.

미국산 감자의 뛰어난 품질은 품질 보증된 씨앗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이 씨앗들은 모두 미국의 엄격한 종자 인증 제도를 통과한 것들이다.

감자 재배에 적절한 자연 환경으로 생산성을 극대화시키고 결점은 최소화하여 일관된 품질의 감자 생산을 보장한다.

따뜻하고 긴 낮과 선선한 밤의 날씨는 감자 재배에 있어 매우 적합한 날씨이며 추운 겨울은 해충과 질병을 막아준다.

미국의 감자 산업은 가족 재배이기 때문에 미국의 감자 재배자들은 고품질의 감자를 재배하기 위해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매우 중시한다. 1900년대 초반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이러한 전통을 바탕으로 미국의 감자 재배자들은 농작물을 관리하는 방법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모든 미국 감자들은 품질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까다로운 검사 기준을 거치고 종류별로 분류된다. 미 농무성 (USDA) 기준에 준해 분류 및 등급이 매겨진다. 그 결과, 소비자들은 제품 공급 및 품질의 일관성을 신뢰할 수 있다.

미국의 감자 재배자들은 10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품종을 재배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7가지 품종으로, 러셋, 옐로우, 레드, 화이트, 퍼플-블루, 핑거링, 쁘띠 등이 있다. 다양한 감자 종류, 크기, 질감, 색상, 맛, 품종 등은 구매에 있어서 폭 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한, 품종과 종류에 따라 다양한 요리법에 활용될 수 있다.


생감자 (Russet Potato)는 중간사이즈에서부터 큰 크기이며, 형태는 길쭉하거나 약간 납작한 타원형 이다. 러셋 품종 감자의 껍질 색은 연한 갈색 또는 적갈색을 띄며 그물 모양의 껍질이다. 러셋 품종 감자의 속 컬러는 흰색 또는 옅은 노란색을 띄고 있다. 질감은 포슬포슬하고 가벼우며 드라이하고 요리했을 때 씹히는 맛이 있다. 당도는 중간 정도이다.

미국에서 가장 널리 애용되는 감자로 으깬 감자 조리에 적합하다. 가볍고 폭신한 으깬 감자용으로 이상적이다. 튀기면 바삭바삭해지며 황금빛의 갈색을 띈다.

구운 러셋 감자의 섬세한 맛과 푹신한 질감은 전통적인 사워크림부터 약간 매운 맛의 차이브, 지중해나 라틴 계열의 토핑과도 잘 어울린다. 오븐에 구울 시, 널빤지 모양이나 웨지 감자 모양으로 자르면 된다.

감자는 무지방, 무콜레스테롤, 저염 식품이다. 또한 감자는 뛰어난 비타민C 공급원이며 껍질을 벗기지 않은 감자는 뛰어난 칼륨 공급원이기도 하다. 감자와 같이 칼륨을 제공하는 저염 식품은 고혈압 및 뇌졸중 위험을 줄여준다.

[미국산 감자가 자랑하는 대표적인 네가지 영양소]

비타민C
껍질을 벗기지 않은 약 150g 정도의 중간 크기 감자는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의 30%인 27mg을 함유하고 있어 훌륭한 황산화제로 평가받고 있다. 비타민 C는 근육 조직의 주요 성분인 콜라겐 생성을 돕고 철분 흡수를 도와준다.

칼륨
껍질을 벗기지 않은 약 150g 정도의 중간 크기 감자는 일일 권장 섭취량의 15%인 620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 칼륨은 신체 내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주요 무기질이다.

탄수화물
감자는 하루 섭취 권장량의 9%에 해당하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 약 150g 정도의 중간 크기 감자는 26g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다. 탄수화물은 최적의 육체적, 정신적 기능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단백질
껍질을 벗기지 않은 약 150g 정도의 중간 크기 감자는 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단백질은 신체 내 거의 모든 세포 및 조직의 주요 구성 요소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