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0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송어찜·사과막걸리·닭불백숙, 대게코스(대게본가)·제주 몸국&고기국수 등
[생방송투데이 맛집] 송어찜·사과막걸리·닭불백숙, 대게코스(대게본가)·제주 몸국&고기국수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2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25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47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이PD 맛투어, 경북 청송-송어찜(청송송어장횟집), 사과막걸리(청송양조장), 닭불백숙&닭날개(신촌식당) △자족식당-대게코스(대게본가) △먹킷리스트-제주도 몸국(김재훈고사리육개장), 몸국 고기국수(강셰프의 키친) 등이 방송된다.

◆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맛 찾아 발품 기행, 경북 청송 편에서는 송어찜 맛집 ‘청송송어장횟집’, 사과막걸리 ‘청송양조장’, 닭불백숙, 닭날개 맛집 ‘신촌식당’을 찾아간다. 

▷ 청송송어장횟집 : 경북 청송군 청송읍 송생리(사부실길)에 있는 생선회 전문점이다. 청송 향토음식경연대회 수상업소로, KBS ‘6시내고향’ 등 방송에 다수 출연한 횟집이라고 한다.

- 메뉴 : 송어찜, 송어회, 철갑상어 등

▷ 청송양조장 : 경북 청송군 부남면 대전리(대전로)에 있는 양조장이다.
- 메뉴 : 사과막걸리

▷ 신촌식당 : 경북 청송군 진보면 신촌리(신촌약수길)에 있는 닭불고기, 닭요리 전문점(안심식당)이다.

- 메뉴 : 닭불백숙, 닭날개, 닭불고기 등
- 영업시간 : 매일 09:30-20:30. 연중무휴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자족식당> 제철 맞아 살이 꽉! 포항 대게 편에서는 경북 포항시 ‘대게본가’를 방문한다.

▷ 대게본가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호미로)에 있는, 박달대게, 대게 전문점이다. 대게코스로 다양한 대게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모듬회, 물회, 박달대게, 대게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삼식이 매운탕, 우럭매운탕, 대게탕 등 탕요리 등도 판매한다고.

- 메뉴 : 대게코스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생방송오늘저녁(963회, 대게)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먹킷리스트> 제주 토박이 강추 메뉴, 몸국 편에서는 제주시 몸국 맛집 ‘김재훈고사리육개장’, 몸국 고기국수 맛집 ‘강셰프의 키친’을 소개한다.

▷ 김재훈고사리육개장 : 제주 제주시 이도이동(구남로2길)에 있는 향토음식점이다. 

- 메뉴 : 몸국
- 영업시간 : 매일 08:00-20:00. 매주 토요일 휴무 

▷ 강셰프의 키친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무릉리(대한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 메뉴 : 몸국 고기국수
- 영업시간 : 매일 11:00-20:00. 일요일 휴무 

◆ <자연인> ‘오롯이 쉬어가는 만배골 인생’ 편에서는 자연인 정현범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