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1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어복쟁반(대동문)·갈비짬뽕(육림객잔)…꽃게탕·애호박찌개(곡간)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어복쟁반(대동문)·갈비짬뽕(육림객잔)…꽃게탕·애호박찌개(곡간)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7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38회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갈비짬뽕&딱새우짬뽕(육림객잔) △전설의 맛-어복쟁반(대동문), 꽃게탕(연평도꽃게아구찜) △이한위의 고향 광주-애호박찌개(곡간)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바닷속 우주 식량의 정체는? 편에서는 전남 완도 고금면 항동리 주민들이 출연해 현장 모습을 보여준다.

◆ <청춘시대> 열정 담은 짬뽕 한 그릇 편에서는 강원 춘천시 ‘육림객잔’을 소개한다.

▷ 육림객잔 : 강원 춘천시 운교동(중앙로77번길), 육림고개에 있는 중식당이다.

- 메뉴 : 갈비짬뽕, 육림짬뽕, 부추깐풍기 등
- 영업시간 : 화-일요일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6680회, 갈비짬뽕/딱새우짬뽕)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전설의 맛> 국물 맛 열전 편에서는 서울 영등포구 어복쟁반 맛집 ‘대동문’, 경기도 안양시 꽃게 요리 맛집 ‘연평도꽃게아구찜’을 찾아간다.

▷ 대동문 :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국제금융로6길)에 있는 전통 평양요리 전문점이다. 평안도가 고향인 할머니가 운영하고 있는 30년 전통 맛집으로 소고기 양지, 편육, 야채, 손만두 등이 들어간 어복쟁반이 대표 메뉴다.

- 메뉴 : 어복쟁반, 평양손만두국 등
- 영업시간 : 월-금요일 10:00–22:00(당분간 주말 영업은 하지 않는다고 함)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33회, 어복쟁반), 생방송투데이(2059회, 어복쟁반)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연평도꽃게아구찜 : 경기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귀인로190번길)에 있는, 29년 전통의 꽃게 요리 맛집이다. 특선 간장게장은 살아있는 암 꽃게만을 직접 엄선하여 간장에 생수, 각종 한약재와 마른 고추 등 10여 가지의 각종 재료를 넣어 4일간 숙성시킨 만든다고 한다. 

- 메뉴 : 꽃게찜, 꽃게탕, 아귀수육, 해물찜, 해물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3: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75회, 꽃게), 생방송투데이(1635회, 아귀찜/꽃게탕)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믿고 떠나는 스타의 고향> 편에서는 탤런트 이한위의 고향 광주광역시로 여행을 떠난다.

▷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 : 광주광역시 동구 동산길 7번길 5
▷ 양림동 펭귄마을 : 광주 남구 천변좌로446번길 7
▷ 근대문화역사마을 : 광주 남구 천변좌로446번길 7
▷ 미광의상실 (의류대여) : 광주광역시 남구 백서로 63

▷ 곡간 : 광주 북구 북동(금재로36번길)에 있는 국밥집이다.

- 메뉴 : 애호박찌개집 / 애호박국밥, 김치찌개, 황태국밥, 굴국밥 등
- 영업시간 : 매월 2, 4째 일요일 휴무 

◆ <나나랜드> ‘아내를 위한 마당 넓은 집’ 편에서는 나나인 박대종 & 이혜경 씨 부부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