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55 (목)
 실시간뉴스
미국 럿셋 감자(생감자) 요리로 특별하고 우아한 주말저녁을!
미국 럿셋 감자(생감자) 요리로 특별하고 우아한 주말저녁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1.28 0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은 매년 2천만톤 이상을 생산하는 세계 주요 감자 생산국 중 하나다. 비옥한 토양, 감자 재배에 이상적인 환경, 풍부한 물, 그리고 뛰어난 기술 등의 이유로 미국 감자는 다른 나라의 감자와 비교할 수 없는 품질, 제품의 일관성, 다양성을 보여준다.

건강하고 맛있는 러셋감자요리 2종을 소개한다.

러셋감자는 인터넷이나 대형 이마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홈메이드 고급요리, 폰단트 러셋포테이토>

프라이팬에 한 번 굽고, 오븐에 한 번 구워서 속은 부드럽고 겉은 바삭하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러셋감자를 사용해서 속이 더욱 포슬포슬하다.

감자의 영양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섬유질이 가득한 껍질은 벗기지 않는 것이 좋다.

[재료]
러셋생감자 2개, 버터 20g, 치킨스톡 1컵,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 약간, 허브(로즈메리)

[만들기]
1. 러셋감자를 두툼하게 잘라 찬물에 헹궈 전분기를 제거한다.
2.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준비한 러셋감자를 넣어 소금, 후춧가루를 뿌려 굽다가 버터를 넣어 녹여 맛을 입힌다.
3. 1에 치킨스톡 1컵을 넣어 조리듯 굽다가 로즈메리를 뿌린다.
4. 오븐에 200℃에 15분간 구워 완성한다.
 

 

 

<러셋 감자 파이>

미국 러셋감자를 이용해 담백하고 고소한 파이를 만들어보자. 파삭한 파이의 식감과 포슬한 러셋감자의 조합이 아주 훌륭하다.

[재료]
러셋감자 2개, 타르트지 6개, 피자치즈 100g, 올리브유 1T,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로즈마리 허브 약간

[만들기]
1. 감자를 깍둑 썬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넣고 감자, 소금, 후춧가루, 로즈마리를 넣고 볶는다.
3. 타르트지를 머핀 틀에 넣는다.
4. 볶은 감자와 피자치즈를 ③에 넣는다.
5. 후춧가루를 뿌리고 마지막으로 로즈마리를 올려 완성한다.

 

미국산 감자의 뛰어난 품질은 품질 보증된 씨앗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이 씨앗들은 모두 미국의 엄격한 종자 인증 제도를 통과한 것들이다.

감자 재배에 적절한 자연 환경으로 생산성을 극대화시키고 결점은 최소화하여 일관된 품질의 감자 생산을 보장한다. 따뜻하고 긴 낮과 선선한 밤의 날씨는 감자 재배에 있어 매우 적합한 날씨이며 추운 겨울은 해충과 질병을 막아준다.

미국의 감자 재배자들은 10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품종을 재배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7가지 품종으로, 러셋, 옐로우, 레드, 화이트, 퍼플-블루, 핑거링, 쁘띠 등이 있다. 다양한 감자 종류, 크기, 질감, 색상, 맛, 품종 등은 구매에 있어서 폭 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한, 품종과 종류에 따라 다양한 요리법에 활용될 수 있다.

중간사이즈에서부터 큰 크기이며, 형태는 길쭉하거나 약간 납작한 타원형이다. 러셋 품종 감자의 껍질 색은 연한 갈색 또는 적갈색을 띄며 그물 모양의 껍질이다. 러셋 품종 감자의 속 컬러는 흰색 또는 옅은 노란색을 띄고 있다. 질감은 포슬포슬하고 가벼우며 드라이하고 요리했을 때 씹히는 맛이 있다. 당도는 중간 당도다.

미국에서 가장 널리 애용되는 감자로 으깬 감자 조리에 적합하다. 가볍고 폭신한 으깬 감자용으로 이상적이다. 튀기면 바삭바삭해지며 황금빛의 갈색을 띈다. 구운 러셋 감자의 섬세한 맛과 푹신한 질감은 전통적인 사워크림부터 약간 매운 맛의 차이브, 지중해나 라틴 계열의 토핑과도 잘 어울린다. 오븐에 구울 시, 널빤지 모양이나 웨지 감자 모양으로 자르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미국러셋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