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10 (금)
 실시간뉴스
코트라, 29일 '드론·무인항공기(UAV)' 주제 웹 세미나 개최
코트라, 29일 '드론·무인항공기(UAV)' 주제 웹 세미나 개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1.01.28 09: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 제공) 

코트라(KOTRA)는 29일 '드론·무인항공기(UAV)'를 주제로 웹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웹 세미나는 유튜브로 생중계 되는 가운데, 미국·이스라엘 드론 기업 창업자와 국내 관련 분야 전문가 등이 연사로 나선다.

드론과 무인항공기 산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국면에서 미래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각광받고 있다. 지난 14일 막을 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도 참가 기업 10곳 중 3곳이 드론·로봇·인공지능(AI) 분야 기업이었다.

이번 웹 세미나에서는 △미국 드론 자율비행 연구개발기업 비가라지(B Garage) △미국 수직 이·착륙 중소형 드론개발기업 마틴 UAV(Martin UAV) △이스라엘의 드론 스타트업 콜루고시스템즈(Colugo Systems) 창업자들이 연사로 나서 자사의 드론 기술과 시장전략을 제시한다.

국내에서는 김일렬 한국방위사업청 대령과 정훈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센터장이 각각 국방 드론 사업과 드론 물류기술 실증연구 현황을 소개한다.

최근 전기차가 급속도로 확산했듯 드론도 새로운 운송 수단으로 일상화될 순간이 곧 다가온다는 것이 연사들의 공통된 전망이다.

이원규 코트라 방산물자교역지원센터 기획총괄실장은 "방위산업은 물론 일반산업용으로 부상하는 드론의 국내·외 기술개발 동향을 한눈에 비교하는 것이 이번 웹 세미나의 기획 취지"라고 설명했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드론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스타트업이 왕성하게 창업을 하는 분야"라며 "이번 국제 웹 세미나를 시작으로 국내 기술 창업자와 글로벌 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드론협회 2021-01-28 11:16:03
[사단법인 대한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협회] 네이버 카페로 초대합니다.

https://cafe.naver.com/blueho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