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0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동충하초 닭백숙(동의궁)·민물매운탕(불탄소가든)…방어김치찌개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동충하초 닭백숙(동의궁)·민물매운탕(불탄소가든)…방어김치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28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8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39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방어회&방어김치찌개(올랭이와 물꾸럭) △대동 맛 지도-동충하초 닭백숙(동의궁), 민물매운탕&붕어찜(불탄소가든), 그리고 △노·래·방, 경남 거제(매미성)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취미가 직업이 된 사람들’ 편이 방송된다.

▷ 읻다 (프리저브드 플라워) : 서울 영등포구 디지털로
▷ 건강선생 (건강 잼) : 경기 파주시 중앙로 280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방어 한 상’ 편에서는 방어회 & 방어김치찌개 맛집 제주 서귀포시 ‘올랭이와 물꾸럭’을 찾아간다.

▷ 올랭이와 물꾸럭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신영로)에 있는 한식당이다. 오리라는 뜻의 제주도 방언인 올랭이와 문어를 가리키는 물꾸럭에서 따온 가게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오리와 문어를 주재료로 얼큰하게 조리하는 전골 메뉴인 올랭이와 물꾸럭이 이 집의 대표 메뉴라고 한다.

이 외에도 방어와 꿩으로 만든 코스 요리 메뉴와 복어 요리, 토종닭 요리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 있다고 한다. 오늘 방송에서는 방어회 & 방어김치찌개를 소개한다.

- 오늘메뉴 : 방어회 & 방어김치찌개
- 영업시간 : 월~목 오후 5시~오후 10시, 금~일 오후 4시~오후 10시 (예약 필수)
- 생방송투데이(2458회, 1779회, 방어), VJ특공대(786회 / 691회,  방어코스요리), 굿모닝대한민국(915회 귤요리), 한국인의밥상(97회, 방어)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 <대동 맛 지도> 경기도 국물 특집으로 성남시 동충하초 닭백숙 맛집 ‘동의궁’, 연천군 민물매운탕 & 붕어찜 맛집 ‘불탄소가든’을 소개한다.

▷ 동의궁 (백숙 닭죽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단대동(수정로)에 있는 닭요리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동충하초 닭백숙 60,000원 / 한방능이백숙 65,000원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오후 9시(마지막 주문 오후 8시 30분)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92회, 동충하초닭백숙)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불탄소가든 : 경기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현문로)에 있는, 한탄강에서 그날 잡은 자연산 민물고기만을 재료로 쓴다는 매운탕 전문점이다. 직접 담근 고추장으로 맛을 낸 매운탕이 대표메뉴이며, 인근 논밭에서 수확한 농산물로 만든 밑반찬도 이 집의 자랑거리다. 

- 오늘메뉴 : 민물매운탕 & 붕어찜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오후 8시 30분 (명절 휴무)
- 2TV생생정보(1190회, 민물매운탕/붕어찜), 생방송투데이(2403회, 2188회, 민물매운탕), 6시내고향(6635회, 장어구이/쏘가리매운탕), MBC파워매거진(313회, 매운탕), 굿모닝대한민국(126회, 매운탕/빠가사리매운탕), 생생정보통(58회, 매운탕), VJ특공대(422회, 민물매운탕) 등 여러 방송에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하기를 권한다”고 전했다.

◆ <노.래.방 (노래 따라 방방곡곡 떠나는 여행)> 편에서는 ‘경상남도 거제’로 여행을 떠난다.

▷ 매미성 : 경남 거제시 장목면 복항길에 있다.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 백순삼 씨가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오랜 시간 홀로 쌓아올린 벽이다. 바닷가 근처에 네모반듯한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길 반복한 것이 이제는 유럽의 중세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됐다. 그 규모나 디자인이 설계도 한 장 없이 지었다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훌륭하다.

▷ 다래횟집 (대구 말리기 & 대구 음식)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외포5길
▷ 거제맹종죽테마파크 : 경남 거제시 하청면 거제북로
▷ 산속농장(댓잎빵 & 대잎차) : 거제시 거제북로
▷ 학동흑진주몽동해수욕장 :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 <베테랑> ‘소는 나의 운명’ 편에서는 경남 김해 봉하마을 김민재 조교사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