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1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인제 백담계곡·짜박두부, 등갈비찜 톱5(성원식당)…아호땅호떡
[생방송투데이 맛집] 인제 백담계곡·짜박두부, 등갈비찜 톱5(성원식당)…아호땅호떡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1.29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29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51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강원도 인제 3GO 여행(백담계곡, 짜박두부 ‘재래식손두부’) △반찬 가게(맛있는 식탁) △빅데이터 랭킹 맛집-등갈비찜 톱5(성원식당) △인생 분식(아호땅호떡)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강원도 인제’로 3GO 여행을 떠난다.

▷ 백담계곡 :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 있는, 백담골이라고도 부르는 내설악의 대표적인 계곡이다. 내가평마을에서 백담산장 앞까지 전형적인 S자 모양의 사행천이 흐른다. 

가야동계곡·구곡담계곡·백운동계곡·귀때기골·대승골(흑선동계곡)·곰골·길골 등 십이선녀탕계곡을 제외한 거의 모든 내설악의 물줄기가 모이는 큰 계곡이다. 

백담계곡 이름은 백(百)개의 담(潭)이 있다고 해서 붙여진 것인데, 어름치와 열목어가 사는 맑은 물과 백담사·영시암·오세암·봉정암 등의 사찰 및 암자, 울창한 숲이 어우러져 경치가 빼어나다.

▷ 우주스쿠버 (아이스다이빙)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63 B2
▷ 매바위 인공폭포 : 강원 인제군 북면 용대리
▷ 엑스게임리조트 (슬링샷) : 강원 인제군 인제읍 설악로 225
▷ 송이약초당 : 강원 인제군 북면 원통리 683-27

▷ 재래식손두부 : 강원 인제군 인제읍 상동리(인제로178번길)에 있는 두부요리 전문점이다. 매콤한 짜박두부, 고소한 들기름두부구이, 감칠맛 나는 뜨끈한 두부전골 등이 인기메뉴.

- 메뉴 : 짜박두부, 들기름두부구이, 두부전골 등
-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096회, 짜박두부), 백종원의3대천왕(50회, 짜박두부/들기름두부구이)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푸짐함은 덤! 정성으로 완성한 최고의 반찬 편에서는 충북 청주시 ‘맛있는 식탁’으로 안내한다.

▷ 맛있는 식탁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서경로)에 있는 반찬가게다.

- 영업시간 : 매일 08:30-21:00 매주 일요일 휴무, 명절연휴 (구정, 추석 연휴)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등갈비찜 TOP5 편에서는 경기 성남시 ‘성원식당’을 소개한다.

▷ 성원식당 :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산성대로80번길)에 있는 등갈비찜 맛집이다.

- 오늘메뉴 : 등갈비찜 (양푼등갈비), 곤드레밥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매주 월요일 휴무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 <인생 분식> 사랑으로 빚어낸 달콤한 행복 편에서는 충남 서산시 ‘아호땅호떡’을 찾아간다.

▷ 아호땅호떡 :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일람리(성연5로)에 있는 분식집이다. 아호땅 호떡이란 11가지 재료를 반죽하여 5시간 이상 숙성하여 5종 견과류 호두, 참깨, 해바라기씨, 아몬드, 땅콩 등이 듬뿍 들어간 총 18가지로 완성되는 웰빙호떡이라고 소개한다. 옛날 전통 방식의 굽는 호떡으로 기름기가 적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다고 한다.

- 메뉴 : 아호땅 호떡, 야채호떡, 꿀호떡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토요일 정기 휴무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