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25 (수)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점심 9000원 활전복 해물뚝배기(삼척해물) 갈비수육&땡초갈비찜(산청흑돼지)
[생방송오늘저녁] 점심 9000원 활전복 해물뚝배기(삼척해물) 갈비수육&땡초갈비찜(산청흑돼지)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0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91회에서는 △ 점심 한정 특가! 활전복 해물뚝배기(점심특가 9,000원) △30년 전통! 진주 현지인의 강력 추천 맛집은?(갈비 수육&땡초 갈비찜) △차박의 대를 이었다! 부전자전 캠핑 사랑 △물을 다스리는 개! 쪼꼬의 정체는? △세월을 역주행하는 동안의 비결(피쉬콜라겐) 등이 방송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점심 한정 특가! 활전복 해물뚝배기

▷ 삼척해물 : 경기도 오산시 은계동(현충로)

- 오늘메뉴 : 활전복 해물뚝배기(점심특가 9,000원), 막걸리 무한리필
- 영업시간 : 매일 00:00~23:59

경기도 오산에서 참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이 있다. 싱싱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어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맛집! 9가지 해산물과 활전복을 통으로 넣은 활전복 해물 뚝배기가 이곳의 인기 메뉴! 일주일에 세 번씩 충청남도 대천에서 직송 받은 싱싱한 해산물을 사용하는 게 맛의 비법. 판매가 13,000원짜리 뚝배기를 점심시간 한정으로 단돈 9,000원에 판매하기 때문에 푸짐한 한 끼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이 시간에 찾는 손님들이 많다는데.

이곳의 두 번째 인기 비결은 막걸리 무한리필! 한 병에 평균 4,000원 이상인 막걸리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으니 주당 손님들에게도 인기 만점! 막걸리와 잘 어울리는 해물 아귀찜이 겨울철 별미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 특히 마무리로 철판에 볶아 먹는 볶음밥이 별미 중의 별미! 싱싱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가성비 맛집을 소개한다.

◆ [노포의 손맛] 30년 전통! 진주 현지인의 강력 추천 맛집은?

▷ 산청흑돼지 : 경남 진주시 봉곡동(북장대로59번길)

- 오늘메뉴 : 흑돼지 갈비수육, 땡초 갈비찜
- 영업시간 : 매일 11:00-22:30
- TV방송정보 :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74회, 갈비수육/땡초갈비찜) 소개

특별한 메뉴로 현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진주의 노포가 있다. 지리산 해발 500M 고지에서 자란 산청 흑돼지만을 취급하는 노포의 대표 메뉴는 흑돼지 갈비 수육! 큼직한 갈빗대를 맑은 육수에 삶아낸 음식으로 흑돼지 농장을 하던 주인장이 즐겨 먹던 게 입소문 타고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고 한다. 큰 흑돼지 갈빗대와 맑은 육수, 파, 부추만 들어가 비주얼은 단순하지만, 그 맛은 상상 이상! 마치 소고기 갈비탕처럼 구수하고 깊은 육수와 갈비는 육질이 부드러워 씹을수록 고소함이 배가 된다. 

그리고 매콤한 맛이 일품인 땡초 갈비찜도 이 집의 또 다른 별미로 통한다. 매운 음식을 즐기는 주인장의 취향이 담긴 메뉴로, 막국수 양념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사과, 파인애플 등 과일을 넣은 깔끔한 양념장이 비법이라면 비법이다. 반전 매력이 있는 진주의 별미, 갈비 수육&땡초 갈비찜 맛보러 가본다.

◆ [신박한 네 바퀴 여행] 차박의 대를 이었다! 부전자전 캠핑 사랑

▷ 양평숲 비룡캠프장 :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목내미길

18년 째 대를 이어 차박을 하고 있는 프로 차박러들이 떴다! 중학교 2학년 때부터 부모님과 함께 차박을 시작한 홍승제 캠퍼(32)와 그의 부모님! 마땅한 캠핑용품 없이 시작했지만 이제는 짐이 너무 많아 트레일러까지 구입했다고. 이 카고 트레일러가 짐만 싣는다고 생각하면 오산! 루프탑 텐트를 설치해 침실 공간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루프탑 텐트 입구와 이어진 공간엔 가족들이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거실 공간이, 그리고 트레일러 한쪽에는 슬라이딩 주방 공간까지 설치되어 있다는데! 

주방 공간에 설치된 수납장엔 주방에 필요한 각종 양념과 재료들을 빼곡히 넣을 수 있어 요리를 좋아하는 홍승제 캠퍼와 그의 아버지에겐 안성맞춤이라고. 아내와 어머니를 위해서 평생 요리를 해 온 아버지와 아들이 펼치는 캠핑 요리도 볼거리. 차박 여행으로 단단히 이어진 가족의 차박 여행과 카고 트레일러의 변신을 신박한 네 바퀴 여행에서 만나보자.

◆ [특종! 동물의 세계] 물을 다스리는 개! 쪼꼬의 정체는?

지금까지 이런 재주犬은 없었다! 8년째 독특한 취미생활에 흠뻑 빠져 있다는 푸들 쪼꼬! 쪼꼬의 유별난 장기는 바로 물놀이! 하지만 물장구나 치는 평범한 물놀이는 아니다. 수도꼭지를 열고 닫기부터 수온 조절과 배수까지 모두 직접 관장하는 셀프 물놀이! 조금 차갑다 싶을 땐 수도꼭지 방향을 돌려 온수를 틀고 배수 마개를 열어 물 높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니 그야말로 물을 다스리는 셈! 세면대 물놀이를 1차로 즐긴 후엔 욕조에서 본격 풀 파티를 열어 시간 가는 줄 모른다는 쪼꼬! 

더 놀라운 건 이 모든 걸 쪼꼬 스스로 터득했다는 사실! 쪼꼬의 능력이 어디까지인지 궁금하다! 미국 스텐리 코렌 교수가 만든 천재견 테스트를 진행해 보는데... 천재견 테스트 세 가지 항목 모두 가뿐히 최고점으로 통과한 쪼꼬! 쪼꼬를 지켜본 동물행동심리전문가의 진단은 과연?! 신통방통 재주견 쪼꼬의 정체가 밝혀진다.

◆ [꿀팁TV] 세월을 역주행하는 동안의 비결은?

올해 57세인 신정인씨! 어느 날, 사진 속 자신의 모습을 보고 심하게 패인 미간 주름과 팔자주름 때문에 충격을 받았다는데... 젊은 시절 나름 동안이라는 소리도 듣고 길거리에서 남성들의 대시를 받던 시절을 지나 어느덧 주름살 많은 모습으로 변해버려 속상하다고! 조금이나마 젊게 보일까 싶어 성형외과를 찾아 필러도 맞아봤지만 소용없었다는데…. 

노화의 원인으로 손꼽힌다는 몸 속 콜라겐! 콜라겐은 얼굴 피부의 70%를 차지하고 있어 콜라겐 부족시 급격한 노화가 찾아올 수 있단다. 한편, 골드미스가 아니냐는 의심도 받는다는 초동안 주부 노혜원씨! 30대로 보이는 동안 외모의 비결은 매일 하는 요가와 독특한 세안법에 있다는데…. 

수건을 사용하지 않고 물에 적신 화장솜을 사용한다는 것~ 또 화장품 흡수를 위해 랩을 사용한다고! 그리고 매일 빠지지 않고 먹는 것이 있다는데.. 바로, 피쉬콜라겐! 보통 콜라겐의 대명사로 알려진 족발, 돼지껍데기 보다 체내흡수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 피쉬콜라겐의 효능과 섭취시 주의점을 알아본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