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00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문어해물감자탕·황토가마오리구이·막창암뽕순대…칠성부침 등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문어해물감자탕·황토가마오리구이·막창암뽕순대…칠성부침 등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0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3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43회 맛집오늘에서는 △인생 역전의 맛-문어해물감자탕(해물감자탕) △맛의 정석-황토가마오리구이(항토흙가마구이) △이PD가 간다, 전남 나주-막창암뽕순대(진미옛날순대) △엄마는 슈퍼우먼-전·빈대떡(칠성부침)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설 연휴 집콕 놀이’에 대해 알아본다.

◆ <인생 역전의 맛> 단칸방에서 인생 역전 편에서는 충북 충주시 ‘해물감자탕’을 찾아간다.

▷ 해물감자탕 : 충북 충주시 교현동(교동5길)에 있는 감자탕 맛집이다. 감자탕과 해물의 환상조합으로, 플라잉수타면을 기본 제공한단다.

- 메뉴 : 문어해물감자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17:00-22:00. 매주 일요일, 명절 연휴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249회, 반반국수/해물감자탕)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황토 가마 오리구이 편에서는 경기 김포시 ‘항토흙가마구이’를 소개한다.

▷ 황토흙가마구이 : 경기 김포시 대곶면 율생리(대명항로)에 있는 오리요리 맛집이다. 진흙구이는 400도의 고열에서 굽기 때문에, 기름이 완전히 빠져 고소하고 찹쌀과 견과류와 어우러져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조리시간이 길기 때문에 3시간 전 예약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 외 오리백숙, 삼계탕 등 몸보신에 좋은 메뉴들이 준비돼 있단다.

- 오늘메뉴 : 황토 가마 오리구이
- 영업시간 : 매일 10:00-21:00. 첫째 주, 셋째 주 화요일 휴무 / 명절 당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23회, 황토가마오리구이), 생방송투데이(2359회, 오리구이)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이PD가 간다> ‘겨울의 맛’ 편에서는 전남 나주시 한라봉 농장 ‘태경농원’과 막창암뽕순대 맛집 ‘진미옛날순대’로 안내한다. 

▷ 한라봉 - 태경농원 : 전남 나주시 산포면 덕례리(등정덕례길)에 있는 과일 농원이다.

▷ 진미옛날순대 : 전남 나주시 송월동(나주로)에 있는 순대, 순댓국 전문점이다.

- 오늘메뉴 : 막창암뽕순대
- 영업시간 : 매주 일요일, 명절 연휴 휴무
- TV방송정보 :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67회, 암뽕순대)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엄마는 슈퍼우먼> ‘전 부치는 엄마의 뜨거운 인생’ 편에서는 대전 동구 ‘칠성부침’을 찾아간다.

▷ 칠성부침 : 대전 동구 중동(대전로785번길)에 있는 전, 빈대떡 맛집이다.

- 영업시간 : 매주 목요일 휴무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