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10 (토)
 실시간뉴스
롯데지주, 충주시에 ‘맘 (mom)편한 놀이터 16호점’ 열어
롯데지주, 충주시에 ‘맘 (mom)편한 놀이터 16호점’ 열어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2.0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현동에 ‘알록달록 미로 블록 놀이터’ 컨셉으로 완성
왼쪽, 조길형 충주시장
오픈식 (왼쪽, 조길형 충주시장)

 

충주시는 지난 3일 충주시 교현동에‘맘(mom)편한 놀이터 16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맘편한’은 롯데지주가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지난 2013년 론칭한 롯데의 사회공헌 브랜드다.

맘편한 놀이터는 전국 곳곳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를 만들어주는 프로젝트로, 충주시 교현동 어린이공원에 새롭게 조성된 16호점은 비정형화되고 창의적인 놀이 감각을 발달시킬 수 있는 ‘알록달록 미로 블록 놀이터’라는 컨셉으로 완성됐다.

이번에 오픈한 맘편한 놀이터 16호점은 성남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조성 워크숍’을 통해 직접 놀이공간을 구상하고 제안한 의견들을 반영한 아동 참여형 놀이터로 조성되어 지역 아동 및 주민들로부터 기대가 크다.

이날 오픈행사에는 이종배 국회의원, 천명숙 충주시의회 의장, 고수찬 롯데지주 실장, 홍창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 이상익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놀이터에는 맘편한 빌리지, 언덕 오르기, 바구니 그네와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짚라인 등 모두 8종의 놀이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놀이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수찬 롯데지주 실장은 “나눔의 의지를 담은 '마음이 마음에게' 라는 롯데 csv슬로건을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엄마와 아이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종배 의원은 “아이들이 몸으로 노는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력과 사회성까지 키울 수 있는 소중한 놀이터로 자리매김하기를 희망한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입법 및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엄마와 아이가 마음 놓고 다양한 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휴식공간을 마련해 주신 롯데지주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동친화도시 충주시에 걸맞게 아동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아동친화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충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