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25 (금)
 실시간뉴스
프로축구연맹-KT, K리그 중심 스포츠 전문 채널 활성화 ‘맞손’
프로축구연맹-KT, K리그 중심 스포츠 전문 채널 활성화 ‘맞손’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0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갑 연맹 총재와 구현모 KT 대표이사의 협약식 모습,(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권오갑 연맹 총재와 구현모 KT 대표이사의 협약식 모습,(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주식회사 KT가 K리그 중계방송 활성화를 위해 손잡았다.

연맹과 KT는 2월4일 오전 11시 광화문 KT East 사옥에서 K리그 중심 스포츠 전문 채널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권오갑 연맹 총재와 구현모 KT 대표를 비롯해 양사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연맹은 K리그 가치 향상을 위해 KT그룹과 스포츠 중계 채널 사업을 운영하는 합작회사 설립을 협의해 왔다.

그 결과 국내 최대 미디어플랫폼사업자 KT의 그룹사이자 위성방송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의 자회사인 skylifeTV가 보유한 스포츠 전문 채널 skySports를 분할하고, 연맹이 이에 상응하는 지분을 출자하는 방식으로 합작회사를 출범키로 최종 합의했다.

향후 연맹과 skylifeTV는 상호 협력 하에 이 채널을 공동으로 운영하며, K리그 중계를 중심으로 하는 스포츠 전문 토탈 미디어를 지향한다.

skySports는 2019년 K리그2 중계방송을 시작으로 작년과 올해에는 K리그1 중계방송사로서 K리그의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연맹은 채널 운영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K리그 경기 편성 확대와 중계방송 품질 향상, K리그 관련 영상 컨텐츠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권오갑 총재는 "연맹과 KT, skylifeTV가 참여하는 합작 회사설립은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초로 시도다.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K리그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