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3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5단 조개찜(조개상회)·생(生)콩 감자탕(김윤이뼈구이감자탕)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5단 조개찜(조개상회)·생(生)콩 감자탕(김윤이뼈구이감자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0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4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44회 맛집오늘에서는 △청춘시대-5단 조개찜(조개상회) △전설의 맛-생(生)콩 감자탕(김윤이뼈구이감자탕)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설 선물로 제격! 수제 간식 만들기’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방송에는 가톨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손숙미 교수, 신한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영성 교수, 그리고 김선영 요리연구가가 출연한다.

◆ <청춘시대> ‘이 안에 다 있다, 5단 조개찜’ 편에서는 강원도 속초시 ‘조개상회’를 찾아간다.

▷ 조개상회 (본점) ; 강원 속초시 영랑동(영랑해안길), 탁 트인 속초 바다 앞에 위치한 조개요리 전문점이다. 당일 직접 공수한 산지 직송 조개만 취급하고 수족관이 구비되어 있어 싱싱한 식재료를 공급한다고 한다.

- 오늘메뉴 : 5단조개찜 / 그 외 4단 조개구이, 3단 조개구이, 용궁찜, 조개전골 등
- 영업시간 : 월-목 13:00–01:00, 금–일 13:00–03:0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216회, 3탑조개구이/5탑용궁찜), 생방송투데이(2338회, 5단조개찜)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전설의 맛> ‘크림처럼 부드러운 생(生)콩 감자탕’ 편에서는 경기도 수원시 ‘김윤이뼈구이감자탕’을 소개한다.

▷ 김윤이뼈구이감자탕 :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매탄로100번길)에 있는 감자탕 전문점이다. 18시간 이상 가마솥으로 직접 고아 감자탕을 만든다고 한다. 

- 오늘메뉴 : 생콩 감자탕 / 그 외 뼈다귀감자탕, 콩비지감자탕, 묵은지감자탕, 묵은지뼈찜 등
- 영업시간 : 매일 00:00-24:00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전화 문의 및 예약 후 이용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나나랜드> ‘낭만 부부의 별난 놀이터’ 편에서는 나나인 서재환 & 장귀순 씨 부부를 만나본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