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25 (토)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은둔식당) 당진 국 떡볶이·식혜 찹쌀 도넛 달인…사랑분식·화승꽈배기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은둔식당) 당진 국 떡볶이·식혜 찹쌀 도넛 달인…사랑분식·화승꽈배기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0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은둔식당) 당진 국 떡볶이 달인, 식혜 찹쌀 도너츠 달인, 페인트칠 달인 2탄, 만능 생활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은둔식달(은둔식당) 당진 국 떡볶이 달인, 식혜 찹쌀 도넛(도너츠) 달인, 페인트칠 달인 2탄, 만능 생활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SBS <생활의 달인> 783회에서는 △은둔식달(은둔식당) 당진 국 떡볶이 달인(사랑분식, 천미화) △식혜 찹쌀 도넛 달인(화승꽈배기, 김성연), 그리고 △페인트칠 달인(윤창로) △만능 생활의 달인(이광식) 등이 소개된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달인>. 783회에서 방송된 내용을 만나보자.

은둔식달(은둔식당) 당진 국 떡볶이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은둔식당) 당진 국 떡볶이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은둔식달 - 당진 국 떡볶이 달인

▷ 은둔식달 - 당진 국 떡볶이 : 천미화(여, 경력 30년)
- <사랑분식> 충남 당진시 합덕읍 운산리(중동1길)
- 오늘메뉴 : 국 떡볶이 / 그 외 칼국수, 비빔국수 등

충남 당진의 비밀스러운 한 가게. 국 떡볶이라는 생소한 메뉴를 판매하는 은둔 식당이 있다. 남편이 직접 농사지은 건강한 채소와 아내가 정성스레 담근 장을 재료로 건강한 음식을 만든다는 이곳!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를 매료시킨 이곳의 대표 메뉴 국 떡볶이. 매콤하면서도 입맛 당기는 국물과 쫄깃한 떡의 조화! 그 속에 담긴 천미화(女/경력 30년) 달인만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식혜 찹쌀 도너츠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식혜 찹쌀 도넛(도너츠)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식혜 찹쌀 도넛 달인

▷ 식혜 찹쌀 도넛 달인 : 김성연(남, 56세, 경력 36년)
- <화승꽈배기> : 서울 도봉구 도봉로114길 22-5
- 영업시간 : 08:00~재료 소진시까지

쌍문동에 있는 한 도너츠 가게. 쫄깃한 식감의 찹쌀과 달콤한 팥의 바람직한 조합을 맛볼 수 있는 찹쌀도넛이 있다. 이곳에 가면 설탕의 인공적인 맛이 아닌, 김성연 달인(男/56세/경력 36년)의 비법이 가득 담긴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는데. 그 비결은 다름 아닌 식혜? 한 번도 안 가본 노원구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노원구민은 없다는 이곳!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입에 딱 맞는 간식거리를! 식혜 찹쌀 도너츠의 달인이 갖고 있는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페인트칠 달인 2탄 / SBS ‘생활의달인’
페인트칠 달인 2탄 / SBS ‘생활의달인’

◆ 페인트칠 달인

▷ 페인트칠 달인 : 윤창로(남, 53세, 경력 30년)

30년 경력이 빛나는 다채로운 기술을 지닌 독보적 실력의 소유자. 달인이 직접 개발한 기술로 다양한 색감과 질감의 작품 연출을 한다. 1편에 이어 2편에서는 달인이 더 놀라운 스페셜페인트의 진수를 선보인다고 하는데. 페인트칠만 잘한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 달인은 그걸 뛰어넘는 예술의 경지를 보여준다. 페인트만 있으면 어디서든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작품을 만드는 달인. 페인트를 활용해 다양한 무늬와 화려한 디자인 기술들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만능 생활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만능 생활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만능 생활의 달인

▷ 만능 생활의 달인 : 이광식(남, 53세)
- 장소협조 - <표선민박> : 제주 서귀포시 일주동로 6285번길

일상 속 생기는 크고 작은 불편함이 있다. 문제가 생길 때마다 수리를 하려면 비용도 시간도 만만치 않은데 이를 아주 간단하고 저렴하게 해결해줄 이광식(男/53세) 달인을 만나본다. 달인의 거침없는 손길을 거치면 고장이 났던 집안 곳곳이 멀쩡해진다. 평범한 직장생활을 하던 달인은 시설 관리하는 업무를 하며 자기가 겪는 불편함을 개선하다 스스로 생활 노하우들을 터득하게 됐다는데. 혼자만 알기 아까워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다 보니 제주도의 맥가이버가 됐다. 일명 금손, 만능해결사! 사소하지만 번뜩이는 생활 노하우를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