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00 (토)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삼색 닭갈비·소고기짬뽕+눈꽃 탕수육…금강산철판닭갈비·한성짬뽕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삼색 닭갈비·소고기짬뽕+눈꽃 탕수육…금강산철판닭갈비·한성짬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10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48회 맛집오늘에서는 △유별난 맛집-삼색 닭갈비(금강산철판닭갈비) △장사의 신-연매출 10억원 소고기짬뽕+눈꽃 탕수육(한성짬뽕) △사진 한 컷, 전남 장흥군(소등섬)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에서는 코로나19 달라진 설 대목 현장을 찾아간다.

▷ 예가제사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덕산로312번길)에 있는 제사음식점이다. 10년째 상차림 전통음식만을 준비하는 전문업체로 제사, 차례, 시제, 고사음식만을 조리한다고 한다.

▷ 팔복떡명가 :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동일로)에 있는 떡, 한과 전문점이다.
- 영업시간 : 매일 06:00-21:00. 일요일 휴무 

◆ <유별난 맛집> 삼색 닭갈비 편에서는 경기도 가평군 맛집 ‘금강산철판닭갈비’로 안내한다.

▷ 금강산철판닭갈비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임초리(수목원로)에 있는 닭갈비 맛집이다. 콩가루를 이용한 천연다시마 사용으로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천연재료 덕에 닭갈비를 볶으면 볶을수록 점점 빨개지는 것을 볼 수 있고, 볶을수록 진해지는 양념의 맛을 느낄 수 있단다.

- 메뉴&가격 :  삼색 닭갈비 3인분 43,000원,  4인분 54,000원 
- 영업시간 : 매일 09:00-23:00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홀 영업 마지막 시간 오후9시까지)

◆ <장사의 신> 연 매출 10억 원 소고기짬뽕+눈꽃 탕수육 편에서는 경북 문경시 ‘한성짬뽕’을 소개한다.

▷ 한성짬뽕 : 경상북도 문경시 모전동(당교7길)에 있는 짬뽕으로 유명한 중식당이다. 꼬막, 소고기, 오징어홍합 짬뽕 3종류의 짬뽕과 자장면, 탕수육, 만두 이렇게 딱 4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다고 한다.

- 메뉴&가격 : 소고기짬뽕 10,000원 / 탕수육(小) 16,000원 / 탕수육(中) 20,000원 /탕수육(大) 26,000원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Break Time 15:00~17:00). 월요일 휴무 (방역수칙에 따라 마감시간이 조정될 수 있음)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1162회, 짬뽕), 생방송투데이(2040회, 짬뽕)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292번째 미션으로는 전라남도 장흥군으로 여행을 떠난다.

▷ 정남진장흥토요시장 :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3길

▷ 명희네 음식점(장흥삼합) :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토요시장2길

▷ 정남진 전망대 :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읍 정남진해안로
- 코로나19로 임시 휴관 중이니 전화 문의 후 방문 바람

▷ 장흥 전통 수제 한과 (조청) : 전라남도 장흥군 장흥읍 연산4길

▷ 국가무형문화재 제와장 :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 기산외기길

▷ 남포마을 (굴) : 전라남도 장흥군 용산면 

▷ 소등섬 : 전라남도 장흥군 용산면 상발리, 남포마을 앞에 떠있는 작은 무인도이다. 먼 바다에 고기잡이를 나간 남편이나 가족들을 위해 호롱불을 켜놓고 그 불빛을 보고 무사히 귀환하기를 빌었다하여 소등섬이라 불린다고 한다. 

소등섬은 사진찍기 좋아하는 사라들에게는 잘 알려진 일출 명소이며 득량만의 떠오르는 해나, 지는 해와 같이 어우러졌을 때 특유의 아름다움이 있다. 

현 소등섬은 모세의 기적을 체험하는 신비로운 섬으로 하루 두 세 차례 썰물 때가 되면 바닷물이 빠지고 섬으로 이어진 길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낸다. 

바다를 가로질러 나타난 길로 소등섬까지 걸어갈 수 있는데 천천히 5분 정도 걸으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 <운명의 단짝> 편에서는 시청자가 다시 보고 싶은 운명의 단짝이 그려진다.

▷ 남해문화원 :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 선소로 남해문화체육센터
▷ 유자농장(송동환)
▷ 꽃피는산골농원 : 전라북도 무주군 적상면 치목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