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40 (목)
 실시간뉴스
정세균 총리 “백신 접종 시작되면 평화로운 일상 되돌아갈 것”
정세균 총리 “백신 접종 시작되면 평화로운 일상 되돌아갈 것”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12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통해 설 영상 메시지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11일 오전 설 비상근무기관인 서울 서대문소방서를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 = 뉴스1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11일 오전 설 비상근무기관인 서울 서대문소방서를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 = 뉴스1

정세균 국무총리는 설 당일인 12일 "이제 곧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 우리는 다시 이전의 평화로운 일상으로 되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그렇게 되도록, 정부가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올린 영상메시지를 통해 "요즘 얼마나 힘이 드시느냐. 어느 때보다 간절함을 담아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지난해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우리는 여느 때와 다른 명절을 보내고 있다. 가족이나 친지와의 만남은 좀 아껴두시고, 고향 방문과 여행도 미뤄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면서 "아쉽지만 잠시 참는 것이 내 가족과 이웃, 우리 사회의 긴 행복이 된다"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정부는) 안전한 명절이 되도록 특별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연휴 이후에 시작 예정인 백신 접종도 제대로 준비하겠다. 애써 살리고 지킨 경제회복의 불씨도 더 키우겠다. 국민께 힘이 되는 정부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그동안 우리는 책임을 실천하고 희생을 감수하며 코로나를 잘 이겨왔다.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방역으로 여기까지 왔다"며 "어렵더라도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고 주위에 더 고통받고 외로운 이웃은 없는지 살펴봐 달라. 설 연휴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