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10 (목)
 실시간뉴스
문 대통령 “새해는 마스크 벗고 장사도 마음껏 할 평범한 일상 되찾길”
문 대통령 “새해는 마스크 벗고 장사도 마음껏 할 평범한 일상 되찾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1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숙 여사와 한복 차림 ‘설 인사’ 영상 메시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설 명절을 맞아 청와대 상춘재에서 영상을 통해 국민께 새해 인사를 전하고 있다.(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설 명절을 맞아 청와대 상춘재에서 영상을 통해 국민께 새해 인사를 전하고 있다.(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설 당일인 12일 "송구영신, 말 그대로 어려웠던 지난날을 털어버리고, 새해에는 마스크를 벗어도 되고, 장사도 마음껏 할 수 있는 평범한 일상을 되찾길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김정숙 여사와 함께 한복 차림으로 직접 촬영한 설 인사 영상메시지를 통해 "국민 여러분 새해에는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며 이렇게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 민족에게 가장 경사스러운 명절이 설인데 섭섭한 설날이 됐다"고 안타까워했다.

문 대통령은 "가족, 친지들이 함께 모여 묵은 해를 떠나보내고 새해의 복을 서로 빌며 덕담을 나누는 가족공동체의 날이기도 한데, 몸은 가지 못하고 마음만 가게 됐다"며 "하지만 만나지 못하니 그리움은 더 애틋해지고, 가족의 행복과 건강을 바라는 마음을 더욱 절실해진다"고 위로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신 국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설 연휴에도 방역에 노심초사하실 방역진과 의료진들께도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김 여사도 "지난 1년을 생각하면 국민 여러분 모든 분들에게 정말 감사의 마음을 드리고 싶다"며 "가족에게 뿌리는 말의 씨앗으로 우리는 덕담이라는 걸 한다. (가족들에게) 덕담의 이야기 전해주시는 안부전화 꼭 부탁드리겠다"고 당부했다.

김 여사는 "설날 아침 여러분 평안하시길 기원한다. 감사하다"는 말로 설 인사를 마무리했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