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00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일본식 스키야키 덮밥(마리모)·스페인 요리 해산물 파에야(부엔디아) 달인
[생활의달인] 일본식 스키야키 덮밥(마리모)·스페인 요리 해산물 파에야(부엔디아)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13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스키야키 덮밥 달인, 스페인 요리 파에야(빠에야) 달인, 휴대전화 문자 달인, 배드민턴 수업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스키야키 덮밥 달인, 스페인 요리 파에야(빠에야) 달인, 휴대전화 문자 달인, 배드민턴 수업 달인 / SBS ‘생활의달인’

SBS <생활의 달인> 784회에서는 △스키야키 덮밥 달인(마리모, 스즈키 요헤이) △스페인 요리 해산물 파에야(빠에야) 달인(부엔디아, 우미혜), 그리고 △휴대전화 문자 달인(김민경) △배드민턴 수업 달인(이보람) 등이 소개됐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프로그램 <생활의달인>. 784회에서 방송된 내용을 만나보자.

스키야키 덮밥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스키야키 덮밥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스키야키 덮밥 달인

▷ 스키야키 덮밥 달인 : 스즈키 요헤이 (남, 46세, 경력 20년)

- <마리모> : 서울 광진구 군자동(면목로)
- 오늘메뉴 : 스키야키덮밥
- 영업시간 : 월~토요일 11:00-21:00 (Break time 14:30-17:10), 일요일 휴무

일본식 소고기 전골과 덮밥이 하나로 뭉쳤다! 담백하면서도 진한 맛이 난다는 달인표 소고기 덮밥. 겉보기엔 간장 불고기와 비슷하지만 맛보는 순간 차원이 다르다는 걸 알 수 있다. 달인의 소고기 덮밥 비결은 바로 맛간장 속에 있다. 쌀에 끓는 기름을 넣어 쌀을 튀겨내고, 우엉을 숙성해 고소한 맛이 베이도록 한 다음, 숙성한 우엉을 간장에 끓여서 최상의 고소함과 단맛을 끌어낸다. 일본 가정에서 먹는 소고기 전골은 보통 밥과 먹지 않고 마지막에 우동 사리를 곁들여 먹지만,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덮밥을 만들어낸 달인. 달인이 전해주는 일본 현지의 맛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스페인 요리 해산물 파에야(빠에야)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스페인 요리 해산물 파에야(빠에야)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스페인 요리 파에야(빠에야) 달인

▷ 스페인 요리 파에야(빠에야) 달인 : 우미혜 (여, 36세, 경력 17년)

- <부엔디아> : 부산 부산진구 전포동(서전로46번길)
- 오늘메뉴 : 스페인 요리 해산물 파에야(빠에야)
- 영업시간 : 평일 12: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공휴일시 영업)

부산의 위치한 한 가게. 이곳에서는 스페인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바로 우미혜 (여/ 36세 / 경력 17년) 달인의 가게이다. 달인의 가게에 가면 반드시 먹어봐야 한다는 메뉴는, 해산물 빠에야라고 하는데. 쌀과 고기, 해산물, 채소를 넣어 만든 빠에야가 단순히 볶기만 하는 요리가 아니라고 하는 달인. 또한, 재료 본연의 맛을 끌어내기 위해 조미료 대신 갑오징어 소스, 생선 육수, 아몬드 소스가 들어간 육수를 개발했다고 하는데. 현지의 맛을 내기 위해 수년간의 연구와 노력을 한 달인. 달인만의 특별한 해산물 빠에야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배드민턴 수업 달인 / SBS ‘생활의달인’
휴대전화 문자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휴대전화 문자 달인

▷ 휴대전화 문자 달인 : 김민경 (여, 27세)

연필보다 휴대전화가 더 익숙한 시대. 오로지 엄지손가락만을 사용하여 휴대전화의 타자를 빠르게 치는 ‘엄지족’이 많아졌는데. 그런 ‘엄지족’ 의 최강자가 나타났다. 50글자가 넘는 문장을 10초만에 치는 것은 물론, 문자 빨리 보내기 대회에서 천 명이 넘는 사람들을 재치고 1등을 거머쥔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달인. 달인은 눈으로 따라가기 어려울 만큼의 타자 속도를 자랑하는데. 휴대전화를 보지 않고 치는 것은 물론, 각양각색 방법으로 빠르게 타자를 치는 달인! 한 치도 눈을 뗄 수 없는 스피드의 세계가 <생활의 달인>에서 펼쳐진다.

휴대전화 문자 달인 / SBS ‘생활의달인’
배드민턴 수업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배드민턴 수업 달인

▷ 배드민턴 수업 달인 : 이보람 (여, 29세)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운동, 배드민턴! 그런 배드민턴을 보다 정확하게 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달인이 등장했다. 일반인부터 선수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달인을 찾는다는데, 달인만의 특별한 레슨을 받는 사람만 자그마치 100명이 넘는다. 자세 교정부터 시작해 손목 스냅 팁까지! 달인의 레슨을 듣고 나면 정확한 스냅으로 원하는 곳에 셔틀콕을 던질 수 있게 된다. 레슨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연구하다 보니, 이젠 수건이나 숟가락으로 배드민턴을 치는 것도 가능한 달인. 상상도 하지 못한 달인만의 배드민턴 레슨 방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