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35 (금)
 실시간뉴스
최대호 안양시장, 10일 규제개혁 유공시민 13명 표창 격려
최대호 안양시장, 10일 규제개혁 유공시민 13명 표창 격려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2.1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식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최대호 안양시장)
시상식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 최대호 안양시장)

 

규제혁신의 표본인 안양시가 10일, 규제개혁 유공시민 13명에게 시장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안양시가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재인증과 2년 연속 지방규제혁신 경진대회 전국 1위,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 등 규제혁신 분야 잇따른 쾌거로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민간인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수상의 주인공들은 사장 위기의 혁신기술을 시장에 진입시킨 칠전팔기의 기업인, 안양시 규제개혁 기반과 프로세스 확립에 특별한 기여를 한 규제개혁 전문가들이다.

이상빈 메인텍(주) 대표는 기존 부작용을 개선한 세계 최초 의약품주입펌프 원천기술(일명 ‘애니퓨전’)을 개발, 3년간 품목신설, 급여 결정 등 규제개선으로 25조 규모의 시장에 진입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2019년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전국 1위 사례)

남승민 루씨엠(주) 대표는 세계최초로 개발한 IoT 기반 자동심장충격기 통합관리플랫폼(일명 ‘Smart AED’)을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18조 규모의 시장에서 유수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하게 됐다.
(2020년 지방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전국 1위 사례)

규제샌드박스 임시허가 1호 진입 지원 등 앞의 두 사례 성과에 결정적 역할을 한 이영탁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선임연구원도 그 공을 인정받았다.

강학주 울랄라랩(주) 대표,  김기혁 에스더블유엠(주) 대표, 박성우 부동산포스㈜ 대표는 각 스마트팩토리 산업군 활성화 기여, 자율주행 테스팅용 차량의 자기인증 기준 완화, 부동산 매물광고 양방향 디지털사이니지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 성과를 거두었다.

기업규제의 발굴과 개혁, 규제개혁 기반 및 프로세스 확립에 기여한 윤송자 ㈜씨엘테크 대표, 김호기 ㈜에스앤피인터내셔널 대표, 박현규 ㈜세보에센씨 대표, 이인희, 김선직, 이새나 규제개혁위원회 위원도 대상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신기술 개발 이후 7년간의 노력 끝에 시장 진입을 문전에 두고 작고한 ㅇㅇ기업 대표를 대신하여 유족이 참석, 그간의 시의 규제개혁을 위한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오늘 수상하신 분들은 안양시 규제개혁 성과창출과 기반·프로세스 확립에 결정적 기여를 해 주신 유공자이자 규제혁신 명문도시 안양의 자랑이다.”, “유니콘도 생존 불가한 규제의 현장에서 여러분이 이룬 성과는 기업과 신기술의 성장을 넘어 신산업의 패러다임을 바꾸며 국가 혁신성장의 마중물이 될 것이다”라며 경의를 표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