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05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비빔국수(잔칫집)·반찬가게 김치(하남반찬) 달인…히피펌·대리운전 달인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비빔국수(잔칫집)·반찬가게 김치(하남반찬) 달인…히피펌·대리운전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15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둔식달 - 비빔국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 비빔국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오늘(2월 15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85회에서는 △은둔식달-경기 광주 비빔국수 달인(잔칫집, 길해용), △광주 반찬가게 김치 달인(하남반찬, 장숙희),  그리고 △히피펌  달인(삥미용실, 김보라) △대리운전 달인(구부회) 등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 - 경기도 광주 비빔국수 달인 : 길해용 (남, 59세, 경력 30년)

경기도 광주의 한 작은 골목, 인근 주민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비빔국수의 고수! 한 그릇 먹고 나면 인생 맛집이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는데. 그 기막힌 국수를 만드는 달인을 만나본다. 아내와 딸과 함께 운영하는 작은 식당에서 그가 선보이는 비빔국수 맛의 포인트는 바로 시원한 동치미와 새콤한 무 절임에 있다고 하는데. 달인만의 새콤달콤한 양념장 배합과 탱글한 면발의 조화! 그 맛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은둔식달 비빔국수 달인 길해용 달인이 운영하는 <잔칫집>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경안안길)에 있다.

김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반찬가게 김치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광주광역시 반찬가게 김치 달인 : 장숙희 (여, 57세, 경력 20년)

광주광역시 서구의 한 시장. 이곳에 숨은 김치의 강자가 있다. 꼭꼭 숨어있는 것 같지만 주부들은 귀신같이 이곳을 찾아 꼭 들린다는 시장의 명물! 저녁 반찬거리 걱정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전라도의 손맛을 잘 살려주는 장숙희((女/56세/경력 25년) 달인의 김치가 바로 그것이다. 참새가 방앗간을 보물창고로 여기 듯, 주부들을 매료시키는 광주의 반찬가게,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반찬가게 김치 달인 장숙희 달인이 운영하는 <하남반찬>은 광주광역시 서구 양동(천변좌로) 양동시장 내에 있다.

히피펌  달인 / SBS ‘생활의달인’
히피펌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히피펌  달인 : 김보라 (남, 42세, 경력 22년)

젊은이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히피펌의 성지가 마포구에 있다. 당장 예약을 하고 싶어도 인기가 너무 많아 예약이 불가능하단다. 한번 파마를 하면 1년은 거뜬하게 유지된다는 이곳. 직접 고안한 부채 선풍기,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자신만의 노하우가 담긴 파마를 완성한다고 한다. 열을 골고루 머리에 쐬어주는 것 역시 달인이 사용하는 히피펌 기술이라고 하는데. 젊은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히피펌 달인이 갖고 있는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히피펌 달인 김보라 달인이 운영하는 <삥미용실>은 서울시 마포구 합정동(독막로)에 있다.

대리운전 달인 / SBS ‘생활의달인’
대리운전 달인 / SBS ‘생활의달인’

◆ 대리운전 달인 : 구부회 (남, 52세, 경력20년)

운전대만 있으면 못 찾는 길이 없다. 복잡한 번화가부터 찾기 힘든 골목과 지름길까지. 자유자재로 누비는 한 사람이 있다. 바로 대리운전 경력 21년의 구부회(男/52세/경력 21년) 달인! 멀리서 봐도 무슨 차종인지 척척 맞히는 대리운전 달인. 안 타본 차가 없다는 달인은 차종마다 자신만의 사용법까지 터득했다고 하는데. 21년 차 대리운전 달인이 밝히는 대리운전의 모든 것! 그리고 대리운전 달인의 놀랍고도 다양한 에피소드와 안타까운 사연까지. 오늘 밤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된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