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50 (목)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분식왕-대갈(대왕갈비) 해물칼국수…다이어트&새싹보리
[생방송오늘저녁] 분식왕-대갈(대왕갈비) 해물칼국수…다이어트&새싹보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19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02회에서는 △봄이 와서 더 맛있나‘봄’ △육해(肉海)가 폭탄으로! 대갈 해물칼국수(바다담은해물손칼국수 본점) △겨울 뚫고 감자 킥! △'지화자 좋다~' 전통美 뿜뿜 하우스 △독이 빠져야 살이 빠진다(새싹보리) 등이 방송된다.

◆ [딱지밥] 봄이 와서 더 맛있나‘봄’

▷ 늘푸른청정미나리 농원 : 경남 양산시 원동면 내포리

▷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성큼 다가온 봄! 딱 지금 먹어야 할 특별한 밥상은!? 그 첫 번째 주자는 바로 향긋한 봄 전령사 미나리 되시겠다! 특히 비타민과 섬유질 등이 듬뿍 들어 있어 꼭 먹어야 하는 봄채소중 하나라는데! 그중에서도 미나리의 고장 경상남도 양산의 미나리는 120m 암반수에서 끌어올린 지하수로 재배, 일반 미나리보다 줄기가 굵고 신선도가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라는데! 특히 고소한 삼겹살과는 찰떡궁합이었으니~ 고소한 삼겹살에 향긋한 미나리 돌돌 감아 먹으면 여느 쌈 채소 부럽지 않은 최강 케미 자랑한다는 사실! 입안 가득 향긋함에 대향연 미나리 밥상의 맛은 어떨까?

딱지밥 두 번째 주자는 바로 봄 과일의 여왕! ‘딸기’ 되시겠다! 봄이 되면 그냥 먹어도 맛있는 이 딸기를 스폐셜 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 있다는데!! 바로 달콤한 딸기 디저트가 총출동된 ‘딸기 3단 테이블’ 폭신한 빵에 딸기 듬뿍 올라간 딸기 샌드위치부터, 달콤한 초콜릿과 딸기의 만남! 딥핑딸기! 쌉싸름한 커피 파우더를 곁들인 딸기 티라미수, 달콤한 크림 듬뿍 딸기슈! 놀라긴 이르다! 딸기 타틀렛, 딸기 브라우니까지!! 무려 9가지 딸기 디저트가 층층이 쌓인 딸기 3단 테이블!! 눈을 즐겁게 하는 화려한 비주얼과 행복 충전해주는 달콤한 맛까지~ 딸기의 무한변신을 만나보자!

◆ [분식왕] 육해(肉海)가 폭탄으로! 대갈 해물칼국수

▷ 바다담은해물손칼국수 본점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원당로)

- 메뉴 : 대갈 해물칼국수(대왕갈비 해물칼국수), 
- 영업시간 : 매일 10:30~21:30 매주 목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90회, 대왕갈비해물칼국수), 생방송투데이(2270회, 대갈해물칼국수), 2TV생생정보(461회, 대왕갈비해물칼국수), 생방송오늘저녁(628회, 대왕갈비해물칼국수), 
맛있을지도(49회, 칼국수/파전) 등 소개

오늘 분식왕의 주인공은 추울수록 생각나는 별미! 칼국수 되시겠다! 그중에서도 비주얼 폭탄! 맛도 폭탄인! 엄청난 칼국수가 있었으니! 바로 그 이름하야 대갈(대왕 갈비) 해물칼국수! 대왕 갈비를 필두로 가리비, 바지락, 백생합, 홍합, 오징어, 낙지, 전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해물이 폭탄으로 올라가 있다는 대갈 해물칼국수! 그 첫 번째 비밀은 바로 싱싱한 재료에 있다는 사실! 매일 아침 연안부두에서 직접 해산물을 공수하고 있다는 분식왕! 싱싱한 조개와 해산물을 일일이 해감하는 것이 깔끔한 해물 맛을 완성시킬 분식왕만의 노하우란다!

여기에 아주 특별한 면이 맛 지원사격에 나섰으니! 톳을 말려 갈아 넣었다는 일명 ‘수제 톳 면’은 씹으면 씹을수록 입안 가득 퍼지는 바다 풍미는 기본! 쫄깃한 감칠맛까지 선사해~ 대갈 해물칼국수의 맛을 빛내준다고! 하지만 아직 놀라긴 이르다! 대갈해물 칼국수는 육수 까지 범상치 않다!? 분식왕만의 비기! 오만둥이를 갈아 넣어 해물의 풍미를 업그레이드 해줄 특제 오만둥이 육수까지 더해지면 눈은 번쩍! 입은 깜짝~ 놀라게 하는 대갈 해물칼국수가 완성된다는데! 분식왕만의 비법재료들이 더해진 특별한 대갈 해물칼국수! 과연 그 맛은 어떨까?

◆ [손맛, 오지네] 겨울 뚫고 감자 킥!

영하 17도, 20도가 넘는 한 겨울 혹한기! 모두가 봄이 오기만 기다리던 이때! 겨울을 벗 삼아, 이불 삼아 속을 단단히 채우는 밥상 위 주인공이 있다. 바로 감자! 특히 해남 감자는 영양 덩어리로 불리며 풍부하게 안기는 감칠맛과 혀끝에 살포시 녹는 식감이 일품이라 음식 재료로 인기 만점! 겨울 끝, 봄 마중 하는 제철 작물로 유명한 해남 감자밭의 주인공은 전남 해남군의 김경길 씨.

김경길 농부(72)를 통해 드디어 세상에 나온 2021년 햇감자! 돼지등뼈와 만나 얼큰한 감자탕으로 재탄생하고~ 농번기 삼삼오오 모인 동네 주민들은 잘게 채 친 감자로 씹는 맛보는 맛 일품인 감자전으로 농사의 피로를 푼다. 주인공은 감자! 조연은 봄 냉이! 감자 요리만큼은 전국 제일이라는 해남의 프로 손맛러들과 감자의 대변신을 <손맛, 오지네>에서 만나본다.

◆ [저 푸른 초원 위에] '지화자 좋다~' 전통美 뿜뿜 하우스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사람들을 위해, 멋진 전원주택을 찾아다니는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 의뢰인은 신인 가수 장태희! 정통 트로트의 계보를 이어가겠다는 그녀답게, 전통미 넘치는 집을 찾고 있다는데. 

파주에 있는 첫 번째 드림 하우스는 얼핏 보면 한국 전통미와는 거리가 있어 보인다. 그러나 집안 내부로 들어가면, 한국의 전통미를 응용한 각종 인테리어 소품들이 꽉 차 있다. 현관 중문부터 시작해 모든 방문은 창호지 디자인을 응용해서 만들어 놓았고 천장도 나무 서까래를 응용했다. 특히 이 집의 매력 포인트는 툇마루를 떠올리게 하는 작은 방의 고정 평상. 커다란 창을 통해 아담한 정원을 바라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래 공간을 비워놓아 평소 쓰지 않는 물건들을 수납하기에도 좋다.

강화도에서 만날 두 번째 드림하우스는 한옥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전통 한옥! 한국 가옥의 곡선미를 느낄 수 있는 기와는 물론 대청마루, 정자까지 잘 갖춰놓아 한옥의 매력을 모두 다 갖추었다. 특히 한옥마을의 높은 지대에 위치해 전망 또한 절경이라고. 고기를 좋아하는 집주인 취향을 반영해 식당에서나 볼법한 바비큐 테이블이 있는 것도 재미있는 포인트!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한국의 전통미를 물씬 풍기는 멋진 전원주택 매물들을 탐방해보자.

◆ [건강 느낌표] 독이 빠져야 살이 빠진다

모든 주부의 숙제, 다이어트! 그러나 식단과 운동만큼 중요한 게 있었으니, 바로 독소 배출! 몸속에 독소가 쌓이면 만성 염증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걸림돌이 된다는데! 출산 후 79kg까지 늘어난 몸무게 탓에 쉽게 지치고 피로했던 김영주 씨(46). 늘어나는 체중과 함께 혈관에도 지방이 쌓여 뇌출혈까지 겪으며 병원 신세를 지게 되었는데!

인생의 휴식기를 보내며 자신을 돌보고자 꾸준한 식단과 운동으로 29kg 감량에 성공! 그녀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이뿐만이 아니었으니 그것은 바로 새싹보리! 지방과 같은 독소관리에 효과가 있어 비만 예방에 탁월하단다. 게다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는데! 독소 배출과 다이어트를 모두 잡는 비결을 <건강 느낌표>에서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