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7:30 (수)
 실시간뉴스
막시제이, '런던패션위크'서 미래세대 위한 새로운 미(美) 선보여
막시제이, '런던패션위크'서 미래세대 위한 새로운 미(美) 선보여
  • 유정은 기자
  • 승인 2021.02.20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시제이(MAXXIJ) 이재형 디자이너가 지난 2월 20일 토요일 오전 11시 15분(현지시간), 2021 A/W 두번째 런던패션위크 디지털 쇼를 성료했다.

막시제이(MAXXIJ)는 2020 서울패션위크에서 ‘베스트 디자이너’ 상을 받았고, 2021 봄∙여름 시즌때 처음 런던패션위크에 성공적으로 데뷔를 하였다. 그간 텐소울로 다수 선정되며, 작년엔 베를린 편집샵인 voo store에 온앤오프라인으로 입점되기도 했고, 현재 유명 백화점 ‘라파예트’ 파리와 상하이 및 뉴욕과 싱가포르의 트렌디한 편집숍에서도 막시제이 옷을 만나볼 수 있다. 더욱이 이번 시즌 UK Vogue 2021FW 프리뷰에서 런던패션위크에서 주목해야될 디자이너 중 한명으로 선정됐다.

막시제이의 예술적인 관점은 미래지향적이며, 소울미 가득한 실험적 디자인 정신에 중점을 둔다. 막시제이 컬렉션은 ‘패션을 입는 행위 자체가 예술행위이다.’ 라는 생각을 옷으로 구체화한다. 디자이너는 미래적인 관점으로, 과감하게 얽매이지 않은 아름다움을 창조해내는데 집중하고 있다.

2021 가을∙겨울 컬렉션에서, 막시제이는 “퓨처 블러드”라는 소울풀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남성복 구조와 디테일들에 중점을 두면서 미래세대의 브루탈리즘적인 제한이 없는 미(美)를 상상하고자 했다. 과감한 컬러대비와 과장된 특징을 지닌 막시제이는 미(美)에 대한 상상력을 자극시키는 컬렉션을 제시한다. 그는 “아름다움과 아이디어를 향한 저만의 독특하고, 절묘한 관점을 표현하기 위해, 패션을 하나의 언어 수단으로 선택했다.”라고 말했다. 이번 컬렉션을 통해 그는 과거와 현재를 과감히 버리고, 미래세대를 위해 전혀 새로운 미(美)를 창조해내고자 한다.

이번 컬렉션은 차별화된 관념과 이상의 틀이 깨진, 완전히 다른 미(美)의 기준을 가진 상상속의 세대를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겹겹이 레이어드되고 재구조되어진 옷들은 미래 세대들의 이상을 반영하고 있다. 막시제이 컬렉션의 돋보이는 특징들을 그대로 가지고 가면서, 디자이너는 조금 과장된 “거대한” 볼륨과 살짝 핏되면서도 루즈한 형태의 옷들을 새로이 내보였다. 그리고 지난 시즌에 이어 색감의 뚜렷한 대비가 눈에 띄었다. 베이지와 블랙의 대비가 주를 이루고, 범블비옐로우와 스틸블루가 이번시즌 하이라이트 색으로 사용되었다.

쭈그러들고, 구겨지고, 튿어지고, 깨진 봉제선들이 디자이너 고유의 아티스틱한 아이디어를 거침없이 나타낸다. 오늘날의 정형화된 아름다움과는 달리 녹아내린 듯 하면서 독특한 쉐잎을 가진 카라라인, 반복되는 인앤아웃 포켓들의 사용, 날렵하게 휘어진 커브라인 컷들, 뒤집어져서 사용된 재료들 모두 새로이 정의되어진다. 그리고, 옷위로 많은 아웃포켓이 스트링으로 묶여지고, 포켓들로 뒤덮인 비정형적 비주얼을 지닌 액세서리 스타일링을 통해 막시제이가 이번 시즌 제안하는 묶여지고 구겨진 새로운 미(美)에 대한 정의를 표현한다.

전통적인 남성복에 흔하게 쓰이는 원단 대신, 얇고 가벼운 기능성 폴리에스터 원단으로 정통 재단법을 이용해 대체되어 사용된 점이 인상적이다. 히스토릭한 밀리터리 코트를 하이퀄리티 수직 트위드 원단을 사용해 미래 럭셔리의 한 부분으로 재탄생시켰다.

막시제이 측은 "우리가 지금 대면하고 있는 세상은 예측불허한 일들의 연속이다. “확신”은 옛날만큼이나 오늘날에는 중요하지 않다. 디자이너는 빠르게 변하고 있는 세상을 감싸안기 위해서 우리 모두 이미 익숙해진 것들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기 보다, 모험적인 호기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그래서 이번 컬렉션은 미래 지향적인, 즉각적이며 본능적인 디자인에 집중했다. 이를 통해 막시제이는 새로운 미의 시대를 열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