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10 (목)
 실시간뉴스
신현수 민정수석, 오늘 청와대 출근…사표? 복귀? 거취 밝힐까  
신현수 민정수석, 오늘 청와대 출근…사표? 복귀? 거취 밝힐까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 / 사진 = 뉴스1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 / 사진 = 뉴스1

지난 7일 법무부의 검찰 고위간부 인사에 반발해 사의를 표명하고 휴가를 떠났던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이 22일 월요일 청와대에 출근한다. 

나흘간 숙고의 시간을 가진 신 수석이 이날 자신의 거취와 관련한 메시지를 내놓을 것으로 보여 어떤 결정을 내릴지 주목된다. 

22일 청와대에 따르면,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연차를 내고 주말까지 더해 나흘간 휴식을 취했던 신 수석은 이날 청와대로 출근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신 수석은 검찰 고위간부 인사를 앞두고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간 이견을 중재하고 있었는데, 박 장관이 신 수석과 조율이 채 마무리 되지 않은 상태에서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보고 및 재가를 거쳐 지난 7일 인사안을 발표하자 사의를 표명했다.

문 대통령이 여러 차례 사의를 표명한 신 수석을 만류했으나 신 수석은 사의를 접지 않은 채 지난 18일부터 휴가를 떠났다. 당시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신 수석의 휴가 소식을 전한 뒤 "충분히 숙고해 본래 모습으로 복귀하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신 수석은 이날 청와대에 출근한 뒤 자신의 거취와 관련한 메시지를 어떤 식으로든 내놓을 것으로 점쳐진다.

무엇보다 신 수석이 이날 예정된 문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 등에 정상적으로 참여할지 주목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