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꿀 피부 만드는 꿀 미용법
꿀 피부 만드는 꿀 미용법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1.02.2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랫동안 미인들의 피부 미용을 책임져온 비밀 병기, . 각종 비타민이 충분하고 보습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항염 작용을 하며 항산화 효과도 내는 최고의 피부 보약이다. 환절기 피부 관리를 위한 꿀 피부 만들기.

 

심플 뷰티 레시피의 간편함

요즘 보습 효과로 인기를 끄는 프로폴리스 스킨케어 제품 중에는 꿀을 캡슐에 담은 듯한 제품들이 있다. 꿀은 피부에 그대로 바르면 바로 스킨케어 화장품 역할을 할 수 있는 자연식품이다. 단순히 꿀만 발라도 피부 각질이 제거되고 보습 효과도 준다. 또 꿀의 끈적한 텍스처는 시간이 지나면 수축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를 당겨 탄력 회복 효과도 낸다.

how to

깨끗이 세안한 얼굴을 스팀타월로 감싸 꿀 성분이 피부에 스며들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 준다. 준비해놓은 꿀에 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조금 묽게 만들어 피부에 바르기 좋은 상태로 만든다. 피부에 바른 후 약 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살살 씻어낸다. 좀 더 부드럽게 팩 제를 만들려면 꿀에 물을 섞지 말고 우유나 오일을 섞어 주는 것이 좋다.

 

+ α

꿀은 단독으로도 효과가 좋지만 다른 재료와 섞어 사용하면 미용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다.

해조가루를 섞으면 보습력이 더 좋아지고 계란 노른자를 섞으면 피부 탄력과 윤기를 더할 수 있다. 피부에 유분이 부족하다면 계란을, 건조한 피부에는 해조가루를 섞는다. 피부 표면을 깔끔하게 할 목적이거나 유분이 많은 피부의 경우 율무가루를 섞는다.

how to

해조가루 혹은 율무가루 1 큰 술에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약간 되직하게 저어준다. 2 작은 술을 넣고 다시 잘 저어준 다음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팩 제를 바른다. 20여 분 후 팩 제가 조금씩 마르기 시작할 무렵 팩 제를 떼어내고 잔여물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계란을 활용할 때는 계란 노른자 1개에 꿀 2 작은 술을 넣고 잘 섞어 세안한 얼굴에 바른다. 거즈를 덮은 위로 팩 제를 발라준 다음 20여 분 후에 거즈를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잔여물을 씻어낸다.

 

헤어와 두피를 위한 바나나 꿀 팩

꿀은 피부뿐 만 아니라 헤어의 상태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데도 매우 큰 효과를 낸다. 우리가 사용하는 샴푸는 보통 알칼리성인데 퍼머와 염색으로 모발은 물론 두피도 손상되기 마련이다. 두 가지를 단시간에 복구할 수 있는 헤어팩 재료가 바로 꿀이다. 하지만 꿀은 끈적거리는 재질 특성상 헤어에 고르게 바르기 어려우므로 다른 재료들과 섞어 헤어팩을 만든다.

how to

바나나 작은 것 한 개를 잘라 물을 약간 넣고 믹서기에 간다. 갈은 바나나에 꿀 1큰 술을 넣고 스푼으로 잘 저어준다. 샴푸로 머리를 깨끗이 세정한 후 물기를 타월로 말린 다음 모발에 만든 팩 제를 발라준다. 따뜻한 물에 타월을 적셔 짠 후 모발을 감싼다. 15~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잘 씻어낸다.

 

Tip

꿀로 헤어 팩을 만들 때 너무 뻑뻑하다고 느껴지면 올리브 오일이나 보습 오일을 몇 방울 넣어보자. 팩 제에 윤할제 역할을 해 헤어에 바르기도 용이해지고 영양 성분도 더해 모발 표면을 더 매끄럽게 한다.

 

[Queen 최하나 기자] 사진 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