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부모아카데미 ‘행복한 인재로 키우는 질문하는 유대인 교육’ 운영
부모아카데미 ‘행복한 인재로 키우는 질문하는 유대인 교육’ 운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2.2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대화도서관은, 3월 새 학기를 맞아 부모아카데미 ‘행복한 인재로 키우는 질문하는 유대인 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9일부터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학교 교실수업이 가정 내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고 아이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부모 대상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서 기획됐다. 

강연은 유대인 질문교육 방식인 ‘하브루타(havruta)’를 활용한 실습 질문과 토론 연습하기가 주요하게 구성되며, ▲자녀교육 왜 하브루타인가? ▲유대인의 베갯머리 교육과 밥상머리 교육 ▲유대인의 경제교육과 째다까 문화 배우기 ▲아이의 성격유형에 따른 하브루타 등 총 4회차로 열린다. 

진행은 ‘마법의 독서육아’ 저자이자 하브루타 부모교육연구소 인천북부지부장을 역임한 성지혜 강사가 맡는다. 오는 3월 9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온라인 화상회의(Zoom)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양시 대화도서관 관계자는 “부모가 먼저 하브루타를 배우고 아이들에게 좋은 질문을 하는 부모가 되어 우리 아이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본인의 삶을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보다 행복한 다음 세대를 만들어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참여 신청은 오는 25일(목)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goyanglib.or.kr)에서 가능하며 고양시민인 학부모 24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시 대화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23)에게 문의하면 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