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00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소고기 버섯꽃전골+코다리 두부낙지찜(옛집민속촌)·황태구이정식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소고기 버섯꽃전골+코다리 두부낙지찜(옛집민속촌)·황태구이정식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23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3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55회 맛집오늘에서는 △인생 역전의 맛-황태구이정식(황태마을) △맛의 정석-소고기 버섯 꽃 전골+코다리 두부 낙지찜(옛집민속촌) △이PD가 간다(한탄강 물윗길, 메밀전 골목, 이달엔영월) 등이 방송된다.

◆ <생생현장> 편에서는 ‘장 담그는 날’에 대해 알아보고 경북 예천군 예천학가산메주마을 현장을 방문한다.

▷ 예천학가산메주마을 : 경상북도 예천군 보문면 기곡리(대밭골길 48)에 있는 체험여행 마을이다.

◆ <인생 역전의 맛> 무일푼에서 인생 역전 편에서는 경기도 양평군 ‘황태마을’을 찾아간다.

▷ 황태마을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북한강로)에 있는 황태요리 전문점이다.

- 메뉴 : 황태구이정식, 더덕구이정식, 황태삼합, 황태전골 등
- 영업시간 : 매일 09:00-21:00. 연중 무휴

◆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편에서는 소고기 버섯 꽃 전골+코다리 두부 낙지찜 맛집 서울 영등포구 ‘옛집민속촌’을 소개한다. 

▷ 옛촌민속집 :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여의대방로39길)에 있는 토속음식 맛집이다.

- 오늘메뉴 : 소고기 버섯 꽃 전골+코다리 두부 낙지찜
- 영업시간 : 평일, 주말 11:30-21:30. 연중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453회, 버섯전골/코다리낙지찜)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이PD가 간다> 편에서는 강원도로 겨울 여행을 떠난다.

▷ 한탄강 물윗길 : 철원 한탄강 물윗길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된 한탄강의 주상절리를 물 위에서 감상할 수 있는 트래킹 코스로 매년 10월 개장하여 다음해 3월까지 운영된다.

철원군에서는 고석정과 순담계곡 등 일부구간에 설치 운영하던 부교를 지난 2017년부터 태봉대교에서 순담계곡에 이르는 전구간에 확대 설치해 운영하고 있고 이후 매년 10만여명 이상이 한탄강 물윗길을 방문, 명실상부 철원의 대표적인 겨울철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물윗길 탐방료는 유료이나 지불한 탐방료를 철원 사랑상품권으로 돌려받기 때문에 사실상 무료다. 

- 예약 문의: 철원군 축제위원회
- 홈페이지: www.cwgfestival.com

▷ 메밀전 골목 : 강원 영월군 영월읍 서부시장길
- 영월 서부시장 내 메밀전 골목

▷ 이달엔영월 :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덕포리(덕포시장길)에 있는 베이커리다. 영월 덕포5일장(4,9 들어간 날)에만 열리는 특별한 빵카페. 수제빵으로 아이도 어른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빵맛집이라고 소개한다.

- 오늘메뉴 : 영월 감자 / 그 외 호박식혜 등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 <엄마는 슈퍼우먼> 우럭 포 뜨는 철인 엄마 편에서는 충남 태안군 ‘청구상회’로 안내한다.

▷ 청구상회 :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시장4길)에 있는 패션잡화점이다.
- 영업시간 : 휴무 없음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