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45 (금)
 실시간뉴스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소고기국밥(원당쇠고기국밥)·문어고사리해물찜(화전별곡)…통도사
[2TV저녁생생정보통 맛집] 소고기국밥(원당쇠고기국밥)·문어고사리해물찜(화전별곡)…통도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2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오늘(25일) 저녁 KBS ‘2TV 생생정보통’ 1257회 맛집오늘에서는 △비법 24시-소고기국밥(원당쇠고기국밥) △대동 맛 지도-문어 고사리 해물찜(화전별곡), 그리고 △생생MC 현장속으로(통도알바위미나리, 통도사) 등이 방송된다.

◆ <생생정보통>에서는 집에서 손쉽게 하는 셀프 염색 & 머릿결 관리법에 대해 알아본다.

◆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소고기국밥 편에서는 경기 고양시 ‘원당쇠고기국밥’을 찾아간다.

▷ 원당쇠고기국밥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서오릉로)에 있는 국밥 맛집이다.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 쇠고기국밥(소고기국밥)이 인기메뉴이며 그 외 순두부국밥, 곰탕, 왕돈가스 등을 판매한다.

- 오늘메뉴 : 소고기국밥 / 그 외 순두부국밥, 곰탕, 도가니탕 등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6시~밤 9시. 매주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저녁(943회, 소고기국밥), 생방송투데이(1868회, 소고기국밥)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대동 맛 지도> 편에서는 경상남도 남해군 문어 고사리 해물찜 맛집 ‘화전별곡’을 소개한다.

▷ 화전별곡 : 경상남도 남해군 남해읍 아산리(오동로)에 있는 한정식 맛집이다.

- 오늘메뉴 : 문어 고사리 해물찜 / 그 외 화전정식, 별곡한상, 문어숙회 등)
-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 30분~오후 8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2시~5시30분), 일요일, 월요일 휴무 (별곡한상은 하루 전 예약)

제작진은 이날 소개되는 맛집에 대해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 <생생MC 현장속으로> 봄의 전령사를 찾아라 편에서는 울산 울주군 ‘통도알바위미나리’와 경남 양산시 ‘통도사’를 방문한다.

▷ 통도알바위미나리 : 울산 울주군 삼남읍 방기리에 있는 채소농장이다.

- 영업시간 : 매일 10:00-18:00 (당일 미나리 소진시 영업종료). 예약필수

▷ 통도사 : 경남 양산시 하북면 영축산 통도사로에 있는 사찰로. 경상남도 기념물 제289호이다. 

한국 3대 사찰의 하나인 통도사는 부처의 진신사리가 있어 불보사찰이라고도 한다. 사찰의 기록에 따르면 통도사라 한 것은, 이 절이 위치한 산의 모습이 부처가 설법하던 인도 영취산의 모습과 통하므로 통도사라 이름했고, 또 승려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모두 이 계단(戒壇)을 통과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했으며, 모든 진리를 회통(會通)하여 일체중생을 제도(濟道)한다는 의미에서 통도라 이름지었다고 한다.

◆ <한국愛 살어리랏다>에서는 ‘러시아에서 온 안톤 강, 할아버지의 나라에 정착하다’ 편이 소개된다.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오승원·이지연·이재성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KBS ‘2TV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는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KBS 2TV 저녁 '생생정보통' 맛집오늘

2TV저녁생생정보/생생정보통 맛집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