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마카롤&밀푀유·화덕생선구이&묵은지전골…르쁘띠푸·부천집
[생방송오늘저녁] 마카롤&밀푀유·화덕생선구이&묵은지전골…르쁘띠푸·부천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5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05회에서는 △福 떡빵-프랑스 디저트의 화려한 변신! 마카롤 & 밀푀유(르쁘띠푸) △우울증 이겨낸 인생 역전의 맛! 화덕생선구이 & 묵은지전골(부천집) △문도 벽도 없는 수상한 집이 있다? △면역력이 보내는 적신호, 대상포진을 잡아라! 등이 방송된다.

◆ [福 떡빵] 프랑스 디저트의 화려한 변신! 마카롤 & 밀푀유

▷ 르쁘띠푸 : 서울 마포구 상수동(와우산로)
- 오늘메뉴 : 마카롤 & 밀푀유
- 영업시간 : 월~목요일 11:30-23:00, 금~토요일 11:30-24:00, 일요일 13:00-22:00
- TV방송정보 : VJ특공대(863회. 눈사람빙수), 생방송투데이(1030회, 눈사람빙수) 소개

서울 상수동. 13년 동안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 한 디저트 전문점. 50여 가지의 알록달록한 디저트가 화려하게 수놓아져 있는 이곳에서 유난히 인기 있는 디저트가 있었으니.. 평범해 보이는 롤케이크가 그 주인공? 

일반 롤케이크와 달리 바삭하면서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이 집만의 롤케이크는, 마카롱을 롤케이크로 재해석한 ‘마카롤’이라고 부르는데. 달걀흰자 머랭으로 만든 마카롱 꼬끄 반죽에 소량의 밀가루를 섞어 부드러우면서도 쫀득한 시트가 포인트! 여기에 홍차, 초콜릿, 메이플시럽, 녹차, 딸기 등 다섯 가지 달콤한 수제크림을 듬뿍 넣어 김밥처럼 말아주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디저트, 마카롤이 완성된다. 

프랑스 유명 요리학교를 수료한 제빵사는 마카롤 뿐만 아니라, 프랑스 정통 디저트에 아이디어를 더한 독특한 메뉴들을 개발했다는데. 그중 바삭하면서도 달콤한 ‘밀푀유’가 인기! 프랑스 정통 밀푀유부터 여러 개의 파이 사이에 각양각색의 크림과 재료를 올려 개성 넘치는 밀푀유까지.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맛과 식감까지 일품인 디저트를 소개한다.

◆ [대박의 탄생] 우울증 이겨낸 인생 역전의 맛! 화덕생선구이 & 묵은지전골

▷ 부천집 : 경기 부천시 상동(상동로)
- 오늘메뉴 : 화덕생선구이 & 묵은지전골
- 영업시간 : 매일 11:00-21:40. 연중무휴 단, 명절 전날 당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201회, 묵은지돼지전골/화덕생선구이) 소개

경기도 부천시에 자리한 음식점. 한번 맛을 보고 나면 단골이 되고 만다는 음식을 판매하고 있다는데. 이곳의 메인 메뉴는 470도 대형 화덕에서 구워낸 겉/바/속/촉 생선구이. 가게 한 쪽을 차지하고 있는 대형 화덕! 피자가게에서나 볼 법한 풍경이지만, 이곳 화덕은 오로지 생선구이를 위해 사용된다. 470도 뜨거운 열에 갈치, 고등어, 삼치, 가자미 등 생선을 구워내는데. 신선한 생선을 화덕에 구워내다 보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생선구이! 

이것만으로도 식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지만, 이곳을 한 번 찾은 후 단골이 되게 하는 마력의 음식은 바로 생선구이와 함께 내놓는 묵은지 전골. 0도에서 6개월 이상 저온 숙성시킨 묵은지만을 사용한다는 이 전골은 특별한 육수를 사용한다. 18시간 우린 한우 사골 육수에 시원한 맛 더해줄 채수를 함께 섞어내는 것이 포인트! 여기에 주인장만의 비법 가루를 추가해 24시간 숙성시킨 양념을 넣어주면 묵은지 전골이 완성된다. 

지금은 많은 이들이 찾는 맛집이 됐지만 한 때는 오르지 않는 매출 때문에 우울증에 빠져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는 주인장. 다시 재기하기 위해 매일 연구를 해온 결과,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음식 맛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더 맛있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내놓고 싶다는 주인장. 음식으로 인생 역전을 이룬 그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 [헌 집 줄게 새집 다오] 문도 벽도 없는 수상한 집이 있다?!

외관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은색 집?! 겉으로 봐선 집처럼 보이기보다는 갤러리나 문화시설 같기도 한데. 그러나 실내에 들어서면 누구나 깜짝 놀란다고. 그 이유는 바로, 바닥부터 천장까지 뻥 뚫린 형태로 고개를 들면 위층이 다 보인다. 4층까지 높이가 무려 10m! 제일 꼭대기 층 지붕에 나 있는 창은 집 전체를 밝혀주는 빛의 통로가 되고, 날씨 변화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남들과 다른 특별한 집을 짓고 싶었다는 부부. 뻔하지 않은 집을 짓고 싶었던 소망이 지금의 독특한 집을 만들게 했다. 아파트란 공간은 제한적인 데 반해, 이 집에선 아이들이 온종일 집에만 있어도 재미있고 지루해하지 않는다고. 실내 들어서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문과 벽! 그러나 리모컨만 누르면 벽과 지붕이 나타난다? 빛과 소리에 예민한 아이들을 위해 만든 블라인드 벽으로 빛도 차단하고 냉난방비도 아낄 수가 있다는데. 

시간과 계절의 흐름까지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이 집의 큰 매력은 테라스. 남편 슬기 씨가 보자마자 반한 곳으로 저 멀리 광안대교가 보인다고. 이곳에서 화로에 불을 피워 고기도 구워 먹는다는데. 집의 하늘 마당이 된 테라스를 지나면 하늘 욕실도 있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이곳은 마치 노천탕을 연상시킨다. 정형화된 주택이 아닌, 색다른 집에서 삶의 행복을 더하는 가족을 만나본다.

◆ [건강 플러스] 면역력이 보내는 적신호, 대상포진을 잡아라!

자도 자도 피곤하고, 무기력하다면? 당신의 면역력이 위험하다! 면역력이 저하되면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어 건강 관리에 주의해야 하는데. 그중 극심한 고통으로 악명 높은 대상포진! 발진, 수포, 근육통을 동반하는 대상포진은 발생 부위에 따라 안면 마비, 실명, 심하게는 뇌수막염으로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는 위험한 질병! 특히, 50대 이상부터는 재발 확률도 높고, 치료 후에도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데. 

그렇다면, 나의 면역은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 장에는 체내 면역세포의 약 70% 이상이 분포해 있어 스트레스, 과로, 과식 등으로 장 환경이 나빠지면 면역력도 떨어진다. 3년 전, 대상포진으로 고생했다는 김희아 씨(50). 대상포진 재발을 막기 위해 우선 장 건강부터 챙겼다는데. 덕분에 3년 동안 대상포진 재발은커녕 더 건강한 삶을 누리게 됐다고. 아울러 장을 위해 특별히 챙겨 먹는 것이 있다는데~ 그녀의 장 튼튼, 면역 튼튼 관리 비법을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