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코로나19 백신 접종 A to Z…솥뚜껑 닭매운탕&닭볶음탕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코로나19 백신 접종 A to Z…솥뚜껑 닭매운탕&닭볶음탕 맛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2.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6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06회에서는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D-DAY △얼큰하계(鷄) 맛있상! 솥뚜껑 닭매운탕 △메주 품은 산청 약초밥상 △무병장수 헬스 하우스 △동안 혈관을 부탁해 등이 방송된다.

◆ [세상 속으로]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D-DAY

▷코로나 예방접종 정보 사이트 : http://ncv.kdca.go.kr

코로나19가 무너뜨린 일상을 되찾아줄 구원자가 나타났다! 코로나19 백신이 개발된 것! 이미 미국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고 국내에서도 26일 오늘부터 고령층 집단시설을 시작으로 접종이 시작된다. 65세 미만 입원, 입소자와 종사자가 대상이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사용된다고~

그렇다면 나는 언제부터 맞을 수 있을까? 그리고 접종을 피해야 하는 대상은 없는 걸까?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도 만만치 않다는데! 코로나19 백신을 향한 국민들의 궁금증은 끝이 없다고 거기에 온갖 소문까지 휩싸이기까지!? 코로나19 백신의 모든 것을 <세상 속으로>에서 속 시원하게 파헤쳐준다.

◆ [시상食] 얼큰하계(鷄) 맛있상! 솥뚜껑 닭매운탕

▷ 민기남씨네 솥뚜껑 닭매운탕 : 경기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유명로)
- 오늘메뉴 : 솥뚜껑 닭매운탕 (솥뚜껑 닭볶음탕)
- 영업시간 : 매일 09:30-18:00, 주말 09:30-18:30
- TV방송정보 :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66회), 2TV생생정보(1023회, 771회), 생방송투데이(2140회), 식신로드2(12회), 생방송오늘저녁(136회), 찾아라맛있는TV(624회, 542회, 500회), 생방송오늘아침(1873회), VJ특공대(655회), 굿모닝대한민국(309회), 생생정보통(477회) 등 소개

이제,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맛의 화려한 축제가 시작된다! 상상 그 이 ’상’! 각 분야, 최고의 맛을 찾아서 수상하는 2021년 생방송 오늘 저녁 시상食! 대망의 첫 번째를 장식할 '닭요리 부문' <얼큰하계(鷄) 맛있상> 수상자는! 바로 30년 전통 솥뚜껑 닭매운탕 되시겠다! 

비주얼은 닭볶음탕과 비슷하지만, 닭볶음탕보다 국물이 더 많아, 전골처럼 팔팔 끓여 먹기 일품이라는 솥뚜껑 닭매운탕! 그 맛의 첫 번째 비밀은 바로 30년 세월을 함께한 무쇠 솥뚜껑과 잣나무 장작이었으니! 향기 솔솔~ 잣나무 장작을 이용해 센 화력으로 솥뚜껑 닭매운탕을 빠르게 끓여내는 것이 이곳의 비법! 이렇게 높은 온도로 끓여내면 닭고기의 육즙은 완벽 봉쇄, 육질은 쫄깃하고 탱글한 맛 살아나면서, 그 맛이 가히 명품이이라고!

허나 아직 놀라긴 이르다! 닭매운탕 맛을 진두지휘할 ‘닭’과 ‘양념’ 또한 범상치 않다는 사실! 매일 아침 잡은 신선한 토종닭만 고수하는 것은 기본이오~ 외할머니 때부터 내려온 100년 된 씨간장과, 직접 담근 5년 숙성 고추장으로 양념장을 만들고 있으니! 끓이면 끓일수록 깊고 진한 감칠맛이 아주 일품! 국물 한 방울까지 맛있는 닭매운탕을 맛볼 수 있단다! 

30년 전, 산에 왔다가 길을 잃어버린 한 행인에게 솥뚜껑으로 급히 끓여 주었던 걸 시작으로 탄생했다는 솥뚜껑 닭매운탕! 타닥타닥 타는 장작 소리 들으며~ 얼큰 칼칼하게 끓여 먹으면!!! 특히나 요즘 같은 추운 겨울에 제맛이라는데! 과연 30년 동안 미식가 입맛들 사로잡은 솥뚜껑 닭매운탕의 맛은?

◆ [손맛, 오지네] 메주 품은 산청 약초밥상

▷ 발효부부 

우리나라 한약 역사의 시작이자 산 좋고 물 좋은 약초의 고장 경상남도 산청군! 이곳에 발효식품의 대가라 불리는 오늘의 주인공이 있다. 바로 “된장” 천장에 빼곡히 수놓은 메주를 만드는 사람은 된장 만드는 남자, 일명 된장남 문명섭(58) 씨와 그의 절대적인 지지자 김태숙(59) 부부다. 약초가 좋아 약초의 고장인 산청에 정착한 지도 어느덧 5년째.

덕분에 부부의 밥상에는 늘 건강 발효 재료를 사용한 음식들이 오른다. 발효액과 약술을 넣은 된장에 산청 흑돼지를 넣어 3일간 숙성시킨 삼겹 발효 된장 찜은 겨우내 잠자고 있던 입맛을 깨우고, 직접 캔 돼지감자로 만든 돼지감자 깍두기는 특유의 감칠맛으로 입맛을 돋운다. 싱그러운 봄 마중 밥상을 <손맛, 오지네>에서 만나본다.

◆ [저 푸른 초원 위에] 무병장수 헬스 하우스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사랑하는 우리 임과 한평생 살고 싶다”는 모든 사람을 위해, 멋진 전원주택을 찾아 나선 개그우먼 김세아! 오늘 그녀에게 ‘내조의 여왕’ 조병희가 찾아왔다. 남편이자 전 MBC 아나운서인 이윤철을 위해 사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질 것 같은 전원주택을 찾는다는데...

경기도 연천에 있는 오늘의 첫 번째 집! 물 맑은 것으로 유명한 연천의 동막골 계곡에 있는 자연 속 전원주택이다. 높은 지대에 있어 마당에서 바라보는 숲 전망도 일품이라고. 집주인이 정성으로 가꾼 정원에는 물레방아와 그네, 정자까지 특별한 소품들로 가득하다. 거실에 있는 벽난로는 난방비를 아끼는 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군고구마까지 구워 먹을 수 있다는 게 또 다른 재미!

이 집의 또 다른 특징은 시원한 하늘 창이 뚫려있는 다락방. 밤에 별을 보면서 잠들 수 있는 낭만적인 공간이기도 하지만, 멀티 룸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파주에 있는 오늘의 두 번째 드림 하우스는 건강을 생각하는 중년 부부에게 안성맞춤인 러브 하우스다. 그리 넓지 않은 면적을 가지고 있지만, 공간 활용을 잘한 알짜배기 집이라고. 

집 안에 노래방과 스크린 골프장이 있어 날씨와 관계없이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 그뿐만 아니라, 2면을 통 유리창으로 만들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언제나 즐길 수 있는 2층 거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매력 포인트이다. 개그우먼 김세아와 함께 살기만 해도 건강해질 것 같은 숲속의 웰빙하우스를 만나보자.

◆ [건강 느낌표] 동안 혈관을 부탁해

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주부들의 평생 숙제,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이 다시 시작되는데! 그러나 혈관에 지방이 쌓여있다면 다이어트는 실패로 돌아갈 터! 출산 후 급격히 늘어난 체중으로 70kg을 바라보게 된 한혜숙(45) 씨 역시 늘어난 체중과 함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고지혈증까지 겪게 되었다고~ 혈관에 쌓인 지방으로 다이어트 성공은 점점 멀어지는데!

그랬던 그녀가 14kg을 감량하고 복싱계의 새로운 별로 다시 태어났으니~ 그녀의 체중 감량 비법은 바로 '아보카도 오일' 되시겠다! 아보카도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떨어뜨려 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려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혈관 건강도 지키고 다이어트에도 성공하는 비법을 <건강 느낌표>에서 공개한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