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55 (금)
 실시간뉴스
흥국화재, ‘스마트한 금연생활’ 캠페인 진행
흥국화재, ‘스마트한 금연생활’ 캠페인 진행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1.02.2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국화재가 동료의 금연 성공 여부에 투자해 성공보수를 받는 독특한 금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태광그룹 금융 계열사인 흥국화재는 직원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스마트한 금연생활’ 캠페인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금연 캠페인은 펀드운용 형식을 접목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이 금연 서약서와 각오를 작성해 다짐하면 다른 임직원들이 캠페인 참여자에게 성공기원 금액을 투자해 기금을 쌓는 방식이다. 투자자들은 자신이 투자한 캠페인 참여자가 금연에 성공할 경우 성공보수를 받는다. 실패 시 한 푼도 회수할 수 없다.

흥국화재 직원 31명은 자발적으로 금연캠페인에 신청, 5개월에 걸친 프로그램에 참여해 총 24명이 금연에 성공했다. 권중원 흥국화재 사장은 캠페인 기간 중 두차례에 걸쳐 ‘금연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금연을 실천하고 있는 참여 직원에게 성공 기원 선물을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흥국화재 사회공헌 담당자는 “흡연자들은 담배를 피우려면 허용된 공간으로 모여야 하고 그 공간 안에서 마스크를 벗은 상태로 무언가를 내뿜는다는 것은 위험하다”며 “직원들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금연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캠페인이 끝난 후에도 종로구 보건소와 함께 관리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Queen 류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