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05 (목)
 실시간뉴스
강진군, 농기계 구입 지원사업 추진
강진군, 농기계 구입 지원사업 추진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3.02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중대형 농기계, 지게차, 등화장치 등 약 24억 원 지원

강진군이 인구 고령화와 인력 부족으로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농작업 해소를 위해 24억 원 규모의 농기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영농철 이후에 구입하여 적기 영농에 도움을 주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오는 3월 말까지 소형 농기계 337대, 중대형 농기계 89대, 농업용 지게차 3대, 농업용 드론 4대 등을 전량 공급할 계획이다

또, 농업기계 등화장치 180대를 무상지원하여 야간 주행 및 우천시 농기계를 운행할 때 식별이 잘 되지 않아 자동차와 추돌사고가 발생하는 등의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농기계 지원사업은 30만 원 이상 400만 원 이하 농기계는 소형농기계, 400만원을 초과하는 농기계는 중대형농기계로 분류하여 농기계 구입비의 50%를 최대 5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지원농가는 읍·면에서 자체 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농업용 드론과 지게차는 영농규모, 친환경농업 인증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사업대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강진군은 농기계 구입 지원을 통해 농촌의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농기계 구입부담을 최소화함으로써 노동력 절감을 통한 농업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농기계 지원을 통해 농가 부담을 최소화하여 농업인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