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5:40 (금)
 실시간뉴스
미국산 고품질 건조 감자 플레이크를 사용한 맛있고 건강한 레시피 2종!
미국산 고품질 건조 감자 플레이크를 사용한 맛있고 건강한 레시피 2종!
  • 김도형 기자
  • 승인 2021.03.03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은 매년 2천만톤 이상을 생산하는 세계 주요 감자 생산국 중 하나다.

비옥한 토양, 감자 재배에 이상적인 환경, 풍부한 물, 그리고 뛰어난 기술 등의 이유로 미국 감자는 다른 나라의 감자와 비교할 수 없는 품질, 제품의 일관성, 다양성을 보여준다.

미국산 감자의 뛰어난 품질은 품질 보증된 씨앗에서부터 시작되는데 이 씨앗들은 모두 미국의 엄격한 종자 인증 제도를 통과한 것들이다.

감자 재배에 적절한 자연 환경으로 생산성을 극대화시키고 결점은 최소화하여 일관된 품질의 감자 생산을 보장한다.

따뜻하고 긴 낮과 선선한 밤의 날씨는 감자 재배에 있어 매우 적합한 날씨이며 추운 겨울은 해충과 질병을 막아준다.

미국의 감자 재배자들은 10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품종을 재배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7가지 품종으로, 러셋, 옐로우, 레드, 화이트, 퍼플-블루, 핑거링, 쁘띠 등이 있다.

다양한 감자 종류, 크기, 질감, 색상, 맛, 품종 등은 구매에 있어서 폭 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한, 품종과 종류에 따라 다양한 요리법에 활용될 수 있다.

미국산 고품질 건조감자는 생감자를 익혀 으깬 후 가루형태로 만든 것으로 감자의 수분만 제거되었을 뿐 그 맛과 영양소는 생감자와 다를 바가 없다.

탁월한 맛, 영양, 다양한 활용도를 가진 미국산 건조감자 제품들은 보관과 이용이 편리하다.

건조 감자 플레이크에 미온수 혹은 우유를 넣어 저으면 바로 메쉬드포테이토가 된다.

운동 후, 야외활동에 편리하게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기에 충분하다.

이 밖에  미국산 건조감자는 스프, 샐러드, 메인 디쉬 그리고 디저트까지 모든 조리에 사용 가능하다.

미국산 건조감자는 일반적으로 크림색을 띄는 러셋감자를 사용하여 만든다.

최신 기술을 사용해 건조되기 때문에, 수화했을 때 신선한 감자의 비슷한 식감과 맛으로 복원된다. 까다로운 미국의 생산기준이 제품의 일관성과 안정성 그리고 품질을 자랑한다.

[  미국 감자 영양  ]
비타민C
껍질을 벗기지 않은 약 150g 정도의 중간 크기 감자는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의 30%인 27mg을 함유하고 있어 훌륭한 황산화제로 평가받고 있다. 비타민 C는 근육 조직의 주요 성분인 콜라겐 생성을 돕고 철분 흡수를 도와준다.

칼륨
껍질을 벗기지 않은 약 150g 정도의 중간 크기 감자는 일일 권장 섭취량의 15%인 620mg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다. 칼륨은 신체 내에서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하는 주요 무기질이다.

탄수화물
감자는 하루 섭취 권장량의 9%에 해당하는 껍질을 벗기지 않은 약 150g 정도의 중간 크기 감자는 26g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다. 탄수화물은 최적의 육체적, 정신적 기능을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다.

단백질
껍질을 벗기지 않은 약 150g 정도의 중간 크기 감자는 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단백질은 신체 내 거의 모든 세포 및 조직의 주요 구성 요소다.

 

 

미국산 고품질 건조 감자 플레이크를 사용한 맛있고 건강한 레시피 2종을 소개한다.

매시드 포테이토 셰퍼드 파이
매시드 포테이토 셰퍼드 파이

 

<매시드 포테이토 셰퍼드 파이>
건조감자 플레이크로 간단하게 만든 매시드포테이토로 포테이토 셰퍼드 파이를 만들어보자!

쇠고기나 그레이비소스에 볶은 후 매시드포테이토를 올려 구운 메뉴인데, 운동하는 분들이라면 닭가슴살로 더욱 건강하고 간편하게 만들어보자.

[재료]
건조감자 플레이크 50g, 따뜻한 우유 200ml, 무염버터 10g, 닭가슴살캔 ½캔, 다진 채소(양파, 샐러리, 버섯, 당근) ½컵, 토마토소스 200g, 올리브유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만들기]
1. 양파, 샐러리, 버섯, 당근을 굵게 다진다.
2. 달군 팬에 올리브유, 다진 채소, 닭가슴살을 넣고 2~3분간 볶는다.
3. 토마토소스를 넣고 2분간 끓인다.
4. 볼에 건조감자 플레이크, 따뜻한 우유, 버터, 소금을 넣고 섞는다.
5. 완성 용기에 ③의 소스를 담는다.
6. 매시드 포테이토를 넓게 펴 바른 후 포크로 모양을 낸다.
7. 180℃에 6분간 오븐에 굽는다.
 

 

 

감자 플레이크_매시드 치킨 코티지
감자 플레이크_매시드 치킨 코티지

 

매시드 포테이토를 활용한 치킨 코티지파이

[재료]
건조감자 플레이크 50g, 우유 100ml, 닭가슴살 1캔, 파프리카 1/2개, 양파 1/4개, 방울토마토 4개, 고추 1개, 굴소스 1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치즈 약간
[만들기]
① 건조감자 플레이크에 뜨거운 우유를 넣고 매시드 포테이토를 만들어 준다.
② 모든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③ 물기를 제거한 닭가슴살 캔을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채소와 함께 볶다가 굴소스를 추가하여 한번 더 볶아준다.
④ 오븐 용기에 ③을 담고 매시드 포테이토를 위에 펴 올려준다.
⑤ 180℃로 예열한 오븐에 10분간 구우면 완성!
(취향에 따라 치즈를 올려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