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5:10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오징어볶음 쟁반짜장(서유기짬뽕)·샤오룽바오(삼국만두)…백합 코스 요리
[생방송오늘저녁] 오징어볶음 쟁반짜장(서유기짬뽕)·샤오룽바오(삼국만두)…백합 코스 요리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0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2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08회에서는 △특종! 동물의 세계-최초 공개 SNS에서 화제가 된 탄생의 순간 △슬기로운 외식생활- 중화요리 고수의 손맛을 이 가격에? △노포의 손맛- 41년 전통! 코스로 즐기는 조개의 여왕 백합 △절친 삼총사의 레저 차박 등이 방송된다.

◆ [특종! 동물의 세계] 최초 공개! SNS에서 화제가 된 탄생의 순간

▷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021년 상반기 SNS 화제를 모은 펭귄 육아 브이로그! 지난 12월 초 태어난 아기 펭귄이 그 주인공! 멸종위기종인 훔볼트펭귄은 탄생 자체로 경사인데 인공 부화에 성공해 감동이 두 배! 알을 품지 않은 엄마 아빠 펭귄을 대신해 수의사와 아쿠아리스트들이 정성껏 알을 돌보며 부화 과정을 도왔다. 

39일 만에 껍질을 깨고 나와 어미 부리 대신 아쿠아리스트 손으로 이유식을 먹으며 자란 아기 펭귄! 세상에 나와 처음 마주해 내내 함께였던 아쿠아리스트들이 아기 펭귄에겐 어미와도 같은 존재란다. 어딜 가나 뒤를 졸졸 따라 다니며 사람 껌딱지가 됐는데! 그러다 금세 토라져 반항 모드로 돌변하기가 일쑤! 펭귄은 성장이 빨라 벌써 사춘기를 맞은 것! 어느덧 탄생 3개월 차, 1차 털갈이를 마쳐 솜털도 거의 벗고 어엿한 펭린이가 된 녀석! 

가족들과 무리생활을 준비할 때가 왔다! 아쿠아리스트의 도움을 받아 펭귄 가족들을 직접 만나보고 작은 수조에서 물과 친해지는 연습을 하며 홀로서기에 나선 펭귄! 귀여운 아기 펭귄의 탄생의 순간부터 홀로서기 고군분투를 담은 육아일기를 소개한다.

◆ [슬기로운 외식생활] 중화요리 고수의 손맛을 이 가격에?!

▷ 서유기짬뽕 : 충남 당진시 신평면 운정리(삽교천3길)
- 오늘메뉴 : 오징어 볶음 쟁반 짜장
- 영업시간 : 매일 10:30-16:00(재료 소진시까지)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900회, 오징어볶음쟁반짜장), 맛있는녀석들(209회, 쟁반짜장) 등 소개

▷ 삼국만두 : 인천 동구 화수동(화도진로102번길)
- 오늘메뉴 : 샤오룽바오, 고기군만두, 만두전골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매월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쟁반 가득 넘칠 것 같은 짜장면에 불향 입힌 오징어볶음! 25년 동안 중식을 요리한 주인장이 서울에서 포차를 운영했던 시절 인기 메뉴였던 오징어볶음을 활용해 개발한 메뉴란다. 달콤한 짜장과 매콤한 오징어의 환상의 맛 궁합은 물론이요, 매일 족타로 반죽한 쫄깃한 면발에 오징어와 새우, 각종 채소로 입이 심심할 틈 없는 식감까지! 두 가지를 비벼 먹으면 또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는데. 우리가 알던 중식 맛의 기준을 바꿔놓을 오징어 볶음 쟁반 짜장을 소개한다. 

한편, 중국에 가지 않고도 중국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는 인천의 만두전문점. 고기가 많이 들어있고 육즙이 꽉 차 있어 진한 풍미가 남다른 샤오룽바오와 한쪽은 전분물에 튀기듯 굽고 한쪽은 찌는 방식으로 구운 군만두까지 독특한 만두를 맛볼 수 있는 곳. 자칫하면 호불호가 갈리는 중국식 만두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재탄생 시켰다는데! 만두뿐 아니라 소갈비와 산낙지, 만두를 넣은 만두전골도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보양식이란다. 중국식 만두와 환절기에 제격인 뜨끈한 만두전골까지 맛볼 수 있는 만두전문점을 소개한다.

◆ [노포의 손맛] 41년 전통! 코스로 즐기는 조개의 여왕 백합

▷ 계화회관 : 전북 부안군 행안면 신기리(변산로)

- 오늘메뉴 : 백합 코스 요리(백합구이, 백합탕, 백합전, 백합죽, 백합찜)
- 영업시간 : 평일, 주말, 공휴일 09:00-20:30(휴게시간 평일 오후 3시~5시, 주말 공휴일 없음). 매월 둘째 , 넷째 월요일, 명절 당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119회, 백합요리한상), 생생정보통(397회, 백합조개) 등 소개

아름다운 해넘이로 유명한 전북 부안. 주민들 허기 달래주던 동네 소박한 식당에서 전국 맛집으로 소문난 노포가 있다. 1980년 시장 옆에 문을 연 노포. 처음엔 식당이라기보다 자잘한 물건을 파는 구멍가게였다. 작은 식당이 입소문이 난 건 ‘백합죽’이라는 메뉴 덕분이었다. 주인장이 고향 계화도에서 즐겨 먹던 조개 백합을 재료로 다양한 음식을 개발했는데. 백합은 '조개의 여왕'으로 불릴 만큼 맛이 고급스럽고 깔끔하다. 비린내가 없어 예로부터 고급 식재료로 유명했고 조선시대에 임금님께 진상되기도 했다. 

노포의 인기 메뉴 백합 코스 요리! 쫄깃한 맛이 일품인 백합구이, 시원한 맛이 일품인 백합탕, 큼직한 백합이 가득 올라간 백합 전, 고소한 백합죽, 백합의 색다른 변신! 매콤한 백합찜까지 무려 5가지 백합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41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백합 요리를 연구하고 특허까지 받은 이화자 주인장의 손맛 비결을 알아본다.

◆ [신박한 네 바퀴 여행] 절친 삼총사의 레저 차박~

차박 경력 6년 차인 이수빈 캠퍼(33). 캠퍼는 수입 SUV 차량인 지프 랭귤러로 주로 노지를 다니면서 차박을 즐기고 있다. 사진이 취미인 그는 전국에 숨겨진 노지를 다니면서 개인 SNS에 사진을 업데이트하며 아름다운 사진으로 사람들에게 차박 욕구를 불러일으키는데~ 그런 그가 요즘 새롭게 빠진 취미가 있다! 바로 차박을 하며 만난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있는 카약~! 

배운 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함께 캠핑할 때에는 카약과 차박을 접목해 ‘레저 차박’을 즐긴다는데. 수입 SUV로 차박을 다니는 공통점에 카약으로 더 가까워진 세 명의 캠퍼! 취향이 비슷한 이 세 명은 캠핑 세팅까지 비슷한 콘셉트로 즐겨 한다고. 아무나 성공하기 힘들다는 캠핑 요리의 핫 트렌드인 ‘토마호크 스테이크’에 도전하는 모습까지! 요즘 젊은 캠퍼들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트렌디한 차박 캠퍼들을 신박한 네 바퀴 여행에서 만나보자.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