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1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콩나물국밥 톱5(산야로)·젓갈백반&웅어회무침(만나식당)·논산딸기찐빵
[생방송투데이 맛집] 콩나물국밥 톱5(산야로)·젓갈백반&웅어회무침(만나식당)·논산딸기찐빵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05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5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74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충남 논산 3GO 여행-논산딸기찐빵, 젓갈백반&웅어회 무침(만나식당) △반찬 가게(라온찬) △빅데이터 랭킹 맛집-수도권 최고 콩나물국밥 TOP5(산야로콩나물국밥) △인생 분식(금천구 ‘바지락손칼국수’) 등이 방송된다.

◆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충남 논산’으로 3GO 여행을 떠난다.

▷ 선샤인스튜디오 : 충남 논산시 연무읍 황화정리(봉황로)에 있는 테마파크
▷ 유영농원 : 충청남도 논산시 노성면 병사리

▷ 논산딸기찐빵 : 충남 논산시 화지동(중앙로492번길)에 있는, 딸기찐빵 등으로 소문난 빵집이다.

- TV방송정보 : 6시내고향(7179회, 딸기찐빵), 생방송투데이(2245회, 딸기찐빵/딸기식혜/딸기호떡) 등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 만나식당 : 충남 논산시 강경읍 황산리에 있는 젓갈이 유명한 백반 전문점이다. 젓갈을 이용한 요리들과 백반이 백미라고 한다. 오늘 방송에서는 웅어회, 웅어회 무침 등이 소개된다.

- 오늘메뉴 : 웅어회, 웅어회 무침
- 영업시간 : 매일 10:30-20:30
- TV방송정보 : 미운우리새끼(142회, 젓갈백반), VJ특공대(736회, 젓갈백반)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우리 동네 반찬 가게> 매일 특별함이 가득! 요리로 태어난 일품 반찬 편에서는 경기 수원시 ‘라온찬’으로 안내한다.

▷ 라온찬 : 경기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호매실로166번길)에 있는 반찬가게다.
- 영업시간 : 평일 11:00-19:00

◆ <빅데이터 랭킹 맛집> 수도권 최고의 콩나물국밥 TOP5 편에서는 서울 관악구 ‘산야로콩나물국밥’을 소개한다.

▷ 산야로콩나물국밥 : 서울 관악구 봉천동(관악로)에 있는 직접 기른 콩나물로 만든 콩나물국밥 전문점(안심식당)이다. 콩나물은 무한리필돼 뚝배기 가득 넣어 즐길 수 있으며 멸치육수로 국물을 내고 오징어와 김치가 들어있는 국밥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콩나물국밥 / 그 외 고추장불고기, 떡만두국, 해물파전 등 
- 영업시간 : 06:00~22:30 
- TV방송정보 : 생방송오늘아침(2994회, 콩나물국밥)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제작진은 “방송된 순위를 제외한 나머지 순위 맛집은 다음 링크(https://some.co.kr/food/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참고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 <인생 분식> 정직함을 담아 행복을 전하는 마음 한 그릇 편에서는 서울 금천구 ‘바지락손칼국수’를 찾아간다.

▷ 바지락손칼국수 : 서울 금천구 독산동(독산로65길)에 있는 20년 전통의 칼국수 맛집이다. 김치와 면은 주인장이 직접 정성스레 손으로 반죽하여 뽑는다고 한다.

- 메뉴 : 바지락칼국수, 팥칼국수, 팥옹심이 등
- 영업시간 : 매일 10:30-20:00. 일요일 휴무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