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35 (토)
 실시간뉴스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영주 찹쌀떡 달인, 고르곤졸라&얼그레이 스콘 달인 등 소개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영주 찹쌀떡 달인, 고르곤졸라&얼그레이 스콘 달인 등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08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둔식달 – 영주 찹쌀떡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영주 찹쌀떡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오늘(3월 8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88회에서는 △은둔식달 – 영주 찹쌀떡 달인 △ 스콘(고르곤졸라, 얼그레이) 달인, 그리고 △동네 중고거래 달인 △수조 달인 등이 소개된다.

◆ 은둔식달 – 영주 찹쌀떡 달인

새벽 4시부터 고소한 향이 영주 중앙시장 골목을 덮는다. 풍기읍에 위치한 떡집에서 찹쌀떡을 판매하는 윤석현 (男/60/경력 21년) 달인이 분주하게 떡을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직접 재배한 호박 위에 말린 사과 가루를 뿌린 후 귀리 죽을 덮어 숙성한 팥소로 만든 찹쌀떡이 달인 떡집의 시그니처 떡. 이렇게 만든 달인의 찹쌀떡은 빛깔이 곱고 당도가 높아서 단골손님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보기만 해도 침이 꿀떡 넘어가는 떡을 만드는 달인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쳐본다.

고르곤졸라&얼그레이 스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고르곤졸라&얼그레이 스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고르곤졸라&얼그레이 스콘 달인

스콘 하나로 SNS를 강타한 가게가 있다고 해서 찾아갔다. 레시피 개발에 관심이 있던 달인은 사람들의 입맛에 맞춰 매달 새로운 스콘을 개발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고르곤졸라 스콘과 얼그레이 스콘. 고르곤졸라 스콘은 고르곤졸라 치즈를 넣어 특유의 향과 식감을 살렸고, 얼그레이 스콘은 말린 얼그레이 잎을 사용해 부드럽고 깊은 향을 그대로 남아댔다. 달인의 레시피로 만든 스콘은 기존에 먹던 퍽퍽한 식감의 스콘과는 다르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수분기 가득 먹은 새로운 식감을 자랑한다. 오감만족 스콘 속 비밀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동네 중고 거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동네 중고 거래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동네 중고거래 달인

달인이 핸드폰 어플을 통해 판매할 물품을 업로드하면 순식간에 사고 싶다는 사람들이 댓글을 단다. 이게 팔릴까? 하고 의구심이 드는 생활용품도 금세 팔아버리는 현시대의 거래 고수. 그 비결엔 합리적인 가격 설정과 제품의 다양한 사용법을 친절하게 제시해주는 것은 물론, 사진을 찍는 각도와 효과에도 노하우가 있다는데. 단순히 이윤의 목적이 아닌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의 가치를 찾아주는 일에 큰 성취감과 희열을 느낀다는 달인. 생각지도 못한 달인의 완판 노하우를 <생활의 달인>에서 낱낱이 공개한다.

수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수조 달인 / SBS '생활의 달인'

◆ 수조 달인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한 작품 갤러리, 이곳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수족관에 그대로 담아내는 달인이 있다. 직접 재배한 이끼와 수백 가지의 수초, 유목과 돌을 이용해 우리나라 자연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연하는 권유성(男/50/경력 15년) 달인이 주인공이다. 일본에서 열린 국제 수초 레이아웃 대회에서 10위를 기록할 정도로 실력이 뛰어난 달인, 그의 신비롭고 화려한 수조 인테리어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연에 온전히 동화된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숲속에서 물고기가 여유롭게 유영하고 있는 진귀한 달인의 수족관을 <생활의 달인>에서 공개한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SBS ‘생활의달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