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40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맛집] 돼지 물갈비(팔백집)·석갈비…문경 도토리묵조밥·약돌돼지·소고기짬뽕
[생방송투데이 맛집] 돼지 물갈비(팔백집)·석갈비…문경 도토리묵조밥·약돌돼지·소고기짬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0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오늘(8일) SBS ‘생방송 투데이’ 2775회 오늘방송맛집으로는 △이PD 맛투어, 경북 문경-도토리묵조밥(소문난식당), 약돌돼지(대흥숯불), 소고기짬뽕(한성짬뽕) △먹킷리스트, 돼지갈비의 변신-물갈비(팔백집), 석갈비(라온석갈비) △자족식당-쌈채소&삼겹살(고향축산물불고기) 등이 방송된다.

◆ <다짜고짜 이PD 맛투어>에서는 아름다운 산새, ‘경북 문경’으로 떠난다.

▷ 소문난식당 : 경북 문경시 문경읍 하초리(새재로)에 있으며 제대로 된 묵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야채와 도토리묵을 조밥과 간장 양념에 비벼 먹는 묵비빔밥이 대표 메뉴. 새재묵조밥, 묵조밥정식, 청포묵정식 등의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 오늘메뉴 : 도토리묵조밥
- 영업시간 : 매일 08:00-19:00

▷ 대흥숯불 : 경북 문경시 마성면 모곡리(새재로)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tvN ‘바퀴달린집’에 출연했으며 신선하지 않다면 판매도 하지 않으며,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약돌돼지 & 한우 전문점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약돌돼지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 한성짬뽕 : 경북 문경시 모전동(당교7길)에 있는 중식당이다.

- 오늘메뉴 : 소고기짬뽕, 탕수육
-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브레이크타임 15:00~17:00), 월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1248회, 소고기짬뽕/눈꽃탕수육), 생방송오늘저녁(1162회, 짬뽕), 생방송투데이(2040회, 짬뽕) 등에서도 소개된 맛집이다.

◆ <먹킷리스트> 침샘 자극! 돼지갈비의 맛있는 변신 ​편에서는 서울 성북구 ‘팔백집’과 성동구 ‘라온석갈비’를 소개한다.

▷ 팔백집 : 서울 성북구 동선동2가(보문로30길)에 있는, 물갈비 스타일의 돼지갈비를 만날 수 있는 국내산 돼지로 만든 돼지갈비집이다. 일반 돼지갈비와는 다르게 국물이 있어 고기를 익히고 후에 야채를 넣어 함께 졸여먹는 형식이라고 한다. 황태콩나물해장국도 인기메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물갈비
- 영업시간 : 매일 11:30-24:00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501회, 졸갈비), 생방송투데이(1871회, 황태콩나물해장국) 등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라온석갈비 :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성수이로)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바로 먹을 수 있게 고기가 구워져 나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석갈비
-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16시30분) 일요일 휴무
- TV방송정보 : 2TV생생정보(622회, 직화돼지석갈비/직화소석갈비)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 <자족식당> 봄 내음 물씬~ 신선한 자족 쌈채소! 편에서는 충북 청주시 ‘고향축산물불고기’로 안내한다.

▷ 고향축산물불고기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담동(수영로)에 있는 육류, 고기요리 맛집이다. 직접 재배한 쌈채소를 무한으로 신선한 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집이라고 한다.

- 오늘메뉴 : 쌈채소, 삼겹살
- 영업시간 : 매일 11:00-23:00 2/4주 월요일 휴무

◆ <자연인> 어머니의 위대한 유산 편에서는 자연인 류성광 씨를 만나본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이슈가 되는 사건·사고에서부터 웃음과 눈물을 줄 휴먼스토리, 출출한 저녁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음식 정보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