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유기농석쇠불고기쌈밥(목향원) 등 토니정 남양주 맛투어…혈관 건강법
[생방송오늘저녁] 유기농석쇠불고기쌈밥(목향원) 등 토니정 남양주 맛투어…혈관 건강법
  • 이주영 기자
  • 승인 2021.03.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오늘(9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13회에서는 △토니정 어디가요-남양주 △우리 집 삼시세끼-섬마을 부부의 밥상 △수상한 가족-내 남편의 삼식이 탈출기 △건강을 부탁해-슬기로운 혈관 건강법은? 등이 방송된다.

◆ [토니정 어디가요] 남양주

▷ 마굿간 편한식당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별내3로)
- 영업시간 : 매일 09:00-23:00. 연중무휴

▷ 더 드림 딸기체험농장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삼봉리(북한강로626번길)
- 운영시간 : 매일 11:00-13:00. 매일 14:00-16:00 매주 월요일 휴무

▷ 목향원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덕릉로1071번길)
- 메뉴 : 쌈밥정식, 유기농석쇠불고기 쌈밥정식 등
-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연중무휴(명절포함)
- TV방송정보 : 생방송투데이(2474회/1384회, 석쇠숯불고기쌈밥), 생방송오늘저녁(1038회/529회/122회, 석쇠불고기쌈밥), 2TV생생정보(731회/81회, 석쇠불고기쌈밥), 수요미식회(116회, 유기농석쇠불고기쌈밥정식), 찾아라맛있는TV(713회, 석쇠불고기쌈밥정식) 등 소개.

전국의 맛을 찾아 어디든 떠나는 토니정 셰프. 오늘은 어디~? 서울과 가깝지만 수려한 자연을 느낄 수 있다는 남양주로 떠났다! 자연 풍경 즐기며 걷다 보니 도착한 딸기 농장! 딸기는 1~5월, 제철을 맞는다. 이맘때면 농장엔 체험을 온 가족들로 붐빈다. 딸기 체험에 나선 토니정 셰프! 직접 딴 딸기로 셰프 표 딸기잼 만들기에 나선다. 

딸기도 땄겠다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도착한 곳. 여기가 민속촌인지 식당인지 사극에나 나올법한 초가집이 눈길을 사로잡는 식당의 대표메뉴는 쌈밥이다. 참숯에 구운 불고기와 3색 밥이 이색적이다. 그런가 하면 장보고 요리도 해서 먹을 수 있는 슈퍼마켓이 있다? 슈퍼마켓에서 좋은 고기 고르는 방법부터 잘 굽는 방법까지! 토니정 셰프의 꿀팁을 들어본다.

◆ [우리 집 삼시세끼] 섬마을 부부의 밥상

▷ 토굴 새우젓 (새우젓, 어간장 판매)

전라남도 신안군 임자도. 해남에서 임자도로 시집와 45년째 임자도의 젓갈 명맥을 이어가고 있는 이금환(73), 주인수(78) 부부. 30여 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다는 토굴 안에는 임자도 앞바다에서 잡아 와 염장시킨 북새우젓, 추젓이 있다. 일 년 내내 영상 15~16도를 유지하는 토굴에서 숙성 시켜 더 맛이 좋다는 젓갈과 남편이 좋아하는 게 무침으로 아침 밥상이 차려졌다. 

섬마을이라고 생선만 먹을쏘냐? 양파, 마늘껍질을 넣어 삶은 수육과 청각을 넣어 담근 보쌈김치를 수육과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인 점심 밥상이 차려진다. 섬에 살다 보면 지천으로 널린 것이 생선! 제철에 난 생선을 말려두면 일 년 내내 든든한 먹거리가 되어준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좋아 샛서방에게만 준다는 딱돔은 된장을 풀어 생선의 잡내를 없앤 뒤 파, 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면 딱돔 매운탕이 완성된다. 섬마을 부부의 삼시세끼를 만나보자.

◆ [수상한 가족] 내 남편의 삼식이 탈출기

경상남도 합천군, 은퇴 후가 더 바빠졌다는 정운태(64세), 김경점(63세) 부부가 살고 있다. 약 3년 전 평생 지켜왔던 공직생활에서 은퇴한 남편에 돌연 ‘삼식이 탈출’ 선언을 해왔기 때문이다. 어디선가 은퇴 후 삼시세끼 밥 달라는 소리만 하는 남편은 삼식라는 얘기를 들었단다. 수건 개는 것 하나도 서툰 남편이 살림을 돕겠다고 나선 통에 덩달아 아내도 바빠졌다. 

함께 밥상을 차리고, 빨래를 챙기고, 텃밭을 다니며 붙어 다니니 투닥거리는 잔소리도 오가지만, 한편으로는 색다르기도 하다. 8남매 집의 장남으로 태어나 직장 다니랴, 주말엔 농사지으랴 바빴던 남편과, 시집오자마자 병상의 시어머니를 25년간 모시느라 바빴던 아내에게 이 같은 시간은 없었기 때문이다.

◆ [건강을 부탁해] 슬기로운 혈관 건강법은?

일교차가 심한 봄철에 발생률이 증가하는 혈관 질환!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는 혈압을 순간적으로 상승시키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난 2019년, 고혈압 진단을 받은 주부, 안순희(64) 씨도 마찬가지다. 어느 날, 눈앞이 번쩍하며 머리가 아파 병원을 찾았다가 고혈압 판정을 받았다. 그 후 고혈압약을 먹는 대신,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모두 개선하기 시작했단다. 

집 안에 각종 운동기구를 두어 매일 혈관 건강에 좋은 운동을 하는 건 물론, 엘리베이터 대신 항상 계단을 이용해 일상생활 속 운동량을 늘렸단다. 또한, 혈관 건강에 좋은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챙겨 먹는데, 채소를 고를 땐 가급적 유기농을 고집한단다. 거기에 혈관 건강에 좋은 오일을 자주 챙겨 먹었다는 주부. 혈관 관리를 위한 주부의 마지막 비법은 무엇일까?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생방송 오늘아침’과 자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정보, 생할의 지혜, 의식주, 대중문화, 사회 이슈의 현장으로 생동감 있게 구성해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된다.

한편 이날 각 코너에서 소개되는 전화번호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음식점의 영업시간은 일상적인 운영시간이며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